인기 배우 김우빈, "수원정보과학축제 함께해요"
곽경택 감독의 신작 영화 '친구2'에 발탁돼 화제가 되고 있는 인기 배우 김우빈이 수원정보과학축제의 홍보를 위해 나섰다.
수원시는 금일(30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센터에서 탤런트 김우빈, 경기과학고 홍준영, 삼일공업고등학교 김시몬 등과 함께 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 홍보 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수원 체육관, 워밍업장 등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및 전국정보올림피아드대회, 지능형로봇대회와 수원학생과학축제 등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즐기는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홍보대사로 임명된 배우 김우빈은 KBS의 인기 드라마 학교3에 출현한 배우로, 영화 친구2에도 출현하는 등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우빈과 함께 홍보대사 활동을 하게 되는 경기과학고 홍준영 학생은 제45회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삼일공업고등학교 김시몬 학생은 제26회 대한민국 학생 발명 전시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등 장래가 촉망되는 학생들이다.
이번에 홍보대사로 임명된 이들은 시 주요행사에 참여하여 본 축제에 대한 시민 홍보는 물론 대회기간 중 팬 사인회 행사 등을 추진하여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한 윤성균 수원시 제1부시장은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수원정보과학축제의 홍보 대사로 인기 배우 김우빈씨를 선정하게 돼 기쁘다.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정보올림피아드대회, 지능형로봇대회와 수원학생과학축제가 펼쳐지는 오는 18일과 19일 많은 참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우빈은 "10주년을 맞이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행사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두 학생들과 함께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