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즐기는 AOS의 쾌감! 소울오브레전드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가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을 석권한 이후 모바일게임에서도 부쩍 AOS 장르의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퍼니글루에서 개발한 소울오브레전드(이하 SOL) 역시 최근 등장하고 있는 AOS 모바일게임 대열에 합류한 모바일게임이다. SOL은 다소 어려운 장르로 평가 받고있는 AOS 게임을 모바일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음은 물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울오브레전드
소울오브레전드

또한, 기존의 모바일로 등장한 AOS 게임들이 PC게임보다는 다소 게임 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았던 것에 비해 캐릭터 레벨과 게이머의 레벨을 따로 관리할 수 있는 레벨업 시스템, 맵 중앙에 위치한 마스터소울을 통해 강력한 몬스터 병사를 생성할 수 있는 SOL 만의 독특한 시스템 등 PC게임 못지 않은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그렇다면 AOS 장르의 재미를 모바일로 체험할 수 있는 SOL은 과연 어떤 매력을 지닌 게임인지 게임을 개발한 퍼니글루의 김재인 팀장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다음은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 전문이다.

Q: 먼저 SOL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SOL은 유니티3D 기반으로 개발된 AOS 장르의 게임입니다. 지난 5월 구글마켓을 통해 첫 선을 보였으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단순한 듯 하면서도 전략적인 요소가 녹아 있어 깊이 있는 게임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Q: 많은 게임 장르 중 AOS 장르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초기 소울오브레전드는 AOS가 아닌 롤플레잉 게임으로 기획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롤플레잉 게임들이 전체적으로 스마트폰 게임에서 성적이 좋지 못해 어떤 게임을 만들어야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현재 온라인 최고의 인기 게임인 LOL이 AOS 장르의 게임이라는 점과 아직 많은 게임이 등장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AOS 장르를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내부적으로도 모바일로 AOS가 개발만 된다면 굉장히 큰 이슈가 될 것으로 생각되었고 고심 끝에 현재의 SOL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소울오브레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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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게임 속에 등장하는 맵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설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A: 현재 맵은 1:1 전용 맵인 '염화의 다리'가 있으며, 2:2 전용 맵인 '깊은숲 유적' 총 2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염화의 다리'는 개인의 기량과 컨트롤 능력을 사용해 승패를 겨룰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깊은숲 유적'의 경우 개인 기량과 컨트롤 능력도 필요하지만 팀워크를 중점으로 생각하고 설계된 맵 입니다. 현재 맵을 추가해 달라고 요청하는 게이머들이 많아 향후 1:1또는 2:2의 맵도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하여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입니다.

Q:AOS 장르의 재미소요 중 하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SOL에는 어떤 캐릭터가 있으며, 어떠한 컨셉으로 개발됐는지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SOL의 캐릭터로는 원소마법을 사용하는 에일린, 광전사 알렌, 원거리 화살공격을 이용한 키노, 높은 체력을 가진 토러스, 총을 이용한 원거리 사격이 특징인 소피아, 야구 기술을 사용해 상대방을 멀리 날려버리는 미스터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넓은 광역기술과 강력한 한방을 지닌 프라타가 공개된 상태입니다. SOL에 등장하는 모든 영웅들은 타 게임과 차별화를 주기 위해 모습과 기술들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실제로는 2주마다 1명씩 신규 영웅을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밸런스 문제로 다소 늦춰지고 있는 상황입니다(웃음). 앞으로도 다양한 컨트롤과 흥미로운 캐릭터를 컨셉으로 더욱 많은 영웅들을 게이머들에게 선사할 예정입니다.

소울오브레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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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장비 강화 및 아이템 구성은 어떻게 구현되어 있습니까?
A: SOL의 장비 시스템은 는 '보석'이라는 고정 능력치 아이템을 장착해 공격력, 마법공격력, 이동속도, 체력 등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들에게 해당 능력치만큼 추가 능력치를 갖게 됩니다. 각각의 '보석'은 S,A,B,C,D 총 5등급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강화를 통해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보석 세공으로 임의의 보석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Q: 대전모드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모드별 특징은 무엇입니까?
A: SOL은 현재 1:1과 2:2의 대전모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동 모드로 생성 시 게임에 참여한 게이머의 레벨 '+-5'의 간격으로 자동 매칭이 되며, 수동 모드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소셜요소는 어떻게 구현되어 있습니까?
A: 먼저 게이머의 닉네임을 이용해 친구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친구간 초대를 통해 대전 혹은 팀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 기획단계이긴 하지만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채팅 기능을 추가하여 게이머간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소울오브레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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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향후 어떤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까?
A: 지속적으로 2주 혹은 1개월에 1명의 영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랭킹시스템, 튜토리얼, 채팅기능 등 다양한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Q: 개발자로써 게이머들이 '이 것만은 즐겨 줬으면'하는 시스템이 있다면?
A: 아직 까지는 영웅 캐릭터의 수가 그리 많지 않지만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다양한 영웅을 통해 다양한 영웅조합과 전략 플레이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먼저 많은 게이머 여러분들께서 카페를 통해 좋은 의견들을 주시는 점 정말 감사드립니다. SOL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게이머 여러분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가면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해 나아가는 SOL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의견들 많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올레마켓 다운로드>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293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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