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 '신나는 게임파티 for Kakao' 외 4 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발매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0일) 소개되는 게임은 NHN엔터테인먼트의 '신나는 게임파티 for Kakao', 아프리카티비의 '돼지러너: 족발의시작 for Kakao', 싸이칸엔터테인먼트의 '아케인소드 for Kakao', CJE&M 넷마블 '떳다!떳다!비행기 for Kakao', 리얼네트웍스 아시아퍼시픽의 '블루문 for Kakao'등 총 5 작품이다.

신나는 게임 파티 플레이
화면
신나는 게임 파티 플레이 화면

< 미니게임 흥행 이어갈까? '신나는 게임파티 for Kakao' >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고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신나는 게임파티 for Kakao'(이하 '신나는 게임파티')는 다양한 미니게임을 한데 모은 게임이다. 게임에는 간단한 터치만 사용해서 진행되는 게임, 요리조리 피하는 게임, 공간 지각력을 필요로 하는 게임,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게임, 간단한 계산 능력을 필요로 하는 게임 등 30여 개의 게임이 마련됐다.

게임에는 피버모드가 도입돼 성공을 이어갈 수록 더욱 높은 점수와 높은 난이도의 미니게임을 플레이 하게되며, 일정 수준 이상을 달성하면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보스 스테이지가 등장한다. 또한, 미니게임을 이어주는 중간 중간에도 골드획득을 위해 간단한 터치를하는 시스템이 도입돼 자연스럽게 스테이지가 이어진다.

게이머들은 다양한 미니게임을 통한 점수를 합산해 경쟁을 펼치게 되며, 다양한 미니게임을 클리어 할 때마다 미니게임의 레벨이 올라 획득하게 되는 점수도 함께 성장한다. 이외에도 씨앗을 심고 성장 시키는 재배 시스템 등이 도입돼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돼지러너 플레이 화면
돼지러너 플레이 화면

< 이제 돼지 차례다 '돼지러너: 족발의 시작 for Kakao' >

아프리카티비에서 출시한 '돼지러너: 족발의시작 for Kakao'(이하 '돼지러너')는 게임 타이틀에서 볼 수 있듯이 돼지가 주인공인 게임이다. 게임은 늑대의 식사 거리가 될 위기에 처한 돼지가 늑대의 손아귀에서 탈출해 시작된다.

게임은 기존 러닝 액션 게임과는 달리 플래시 게임으로 다수 출시된 바 있는 멀리 날리기 게임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멀리 날리기 게임이 각도를 조절하고 파워 게이지를 조절해 최대한 멀리 날아가는 것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돼지러너'는 동일한 조건에서 출발해 좌우 버튼 조작을 통해 새들과 부딪히며 더욱 멀리 나아가는 방식이다.

게임의 조작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지만 간혹 등장해 체력을 대폭 깍는 폭탄이나, 화면에 나타나 돼지 통구이로 만드는 레이저 등 게임의 난이도를 높여줄 다양한 요소가 마련돼 높은 난이도의 게임을 원하는 게이머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자신의 돼지를 꾸미는 시스템과 흥겨운 배경음악이 소소한 재미를 준다.

아케인소드 플레이 화면
아케인소드 플레이 화면

< 횡스크롤 액션을 기다렸다면 '아케인소드 for Kakao' >

싸이칸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엠씨드가 개발한 '아케인소드 for Kakao'(이하 '아케인소드')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2D 기반의 깔끔한 그래픽과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통한 화려한 액션을 자랑한다.

게임은 크게 일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모험 모드와 콤보 모드, 타임어택 모드, 서바이벌 모드 등 세 모드의 점수를 합산해 점수 경쟁을 펼치는 랭킹모드로 나눌 수 있다. 게임에는 무기, 방어구, 펫 등 다양한 아이템이 마련됐으며, 아이템을 직접 구입하는 방법 외에도 스테이지에서 획득, 무기소환 스크롤을 통한 획득 등 다양한 아이템 구매 방식이 존재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이밖에도 횡스크롤 액션 게임에 익숙한 게이머는 퀵 슬롯 창을 이용한 스킬 버튼 외에도 다양한 커맨드 입력을 통해 화려한 액션을 만끽할 수 있다. 다만, 비슷한 장르의 게임을 접해보지 못했거나 조작에 서툰 게이머 게임의 난이도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떳다떳다비행기플레이 화면
떳다떳다비행기플레이 화면

< 엽기 발랄 비행 슈팅 '떳다!떳다!비행기 for Kakao' >

CJE&M 넷마블에서 출시한 '떳다!떳다!비행기 for Kakao'(이하 '떳다떳다비행기')는 써니사이드업에서 개발한 비행 슈팅 게임으로 상하좌우 자유롭게 이동하며 많은 몬스터를 처지하며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핵심이다.

게임은 음식을 훔쳐 먹다가 걸린 친구를 위해 함께 싸우며 난관을 헤쳐가는 다소 독특한 설정으로 시작되며, 기존의 비행 슈팅 게임이 한 번 피격 당하면 게임이 종료된 것과 달리 생명력이 도입돼 더 쉽고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피격 당하더라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회복되는 보호막 게이지도 존재한다.

이외에도 비행 슈팅 게임의 다양한 요소인 무기 파워업, 강력한 보스, 다양한 공격 패턴의 적이 등장해 기본에 충실한 모습을 보인다. 이와 함께 주인공 캐릭터를 돕는 펫 시스템, 이어하기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도 대거 탑재돼 비행 슈팅을 즐기는 마니아 층과 초보 게이머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단, 다소 밋밋한 타격감과 그래픽적인 부분은 게이머의 선택에 달렸다.

블루문 풀레이 화면
블루문 풀레이 화면

< 무한 던전 탐험 RPG '블루문 for Kakao' >

리얼네트워스 아시아퍼시픽이 출시한 '블루문 for Kakao'(이하 '블루문')은 블루랩에서 개발한 RPG로 유니티3D 엔진으로 개발된 풀3D 그래픽이 장점인 게임이다. 게임은 던전 탐험형 RPG로 인간, 뱀파이어, 늑대인간 등 세가지 매력적인 캐릭터가 등장한다.

게임의 전체적인 진행 방식은 마을에서 장비의 강화나 퀘스트 수령이후 던전을 탐험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던전 내에서의 전투는 게이머가 직접 컨트롤 하며, 가상패드나 터치를 활용한 이동 방식 중 입맛대로 골라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 조작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려 한 노력이 보인다.

이외에도 게임에는 게이머끼리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경매장 시스템 등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볼 수 없던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다만 전체 화면 크기에 비해 텍스트가 작게 느껴지며, 다소 높은 난이도 등은 초보 게이머가 쉽게 접근 하기 힘들게 할 것으로 보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