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개발자의 진솔한 이야기 담긴 '개발자 노트'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리니지의 홈페이지에 리니지 '개발자 노트'를 열고 게이머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리니지 개발총괄 심민규 프로듀서의 이름을 따 '心PD 노트'라고 이름 지어진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는 주요 개발 콘텐츠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진행 단계의 에피소드/해프닝, 업데이트 콘텐츠 개발 의도 및 제작 과정, 구상하고 있는 개발 계획 등 다양한 소식을 제공한다.
금일 올라온 '心PD 노트' 1편에서는 9월 11일 업데이트된 새로운 변신 시스템에 대한 개발팀의 기획 의도와 향후 계획된 공성전 개선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담겼다. 엔씨소프트는 매월 정기적으로 리니지 '개발자 노트'를 업데이트하고 고객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개발실 총괄프로듀서 심민규PD는 "15년 동안 리니지가 굳건히 유지되어 올 수 있었던 것들은 오랜 기간 끊임없는 애정으로 함께 해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개발자 노트를 비롯해 앞으로 고객 분들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듣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홈페이지(lineage.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