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스트리트라이더 for Kakao' 외 3 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발매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4일) 소개되는 게임은 드림 리퍼블릭의 '스트리트라이더 for Kakao', 컴투스의 '매일매일 벽돌깨기 for Kakao', 게임젠의 '마이티피기 for Kakao', imc게임즈의 '솔리테어리그 for Kakao' 등 총 4 작품이다.
< 시원한 오토바이 액션 '스트리트라이더 for Kakao' >
드림 리퍼블릭에서 출시한 '스트리트라이더 for Kakao'는 총 50억 원 규모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스마트폰용 오토바이 레이싱 게임으로 풀 3D로 구현된 그래픽을 통해 화려한 묘기를 선보이고, 1:1부터 최대 4인까지 동시에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레이싱을 즐기며 단순히 트랙을 빨리 완주하는 것 외에도 묘기 점수 등을 신경을 써야 한다. 묘기 기술은 점프 중에 화면 터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술을 구사하면 부스트 게이지가 채워지고 이를 활용해 역전을 노려볼 수 있다.
게임에는 남녀 캐릭터 2종이 마련돼 취향대로 선택해 플레이하면 된다. 또한, 배달용 스쿠터부터 경주용 오토바이까지 다양한 바이크와, 라이더 코스튬 등이 마련됐으며, 대중음악 작곡가와 언더그라운드 힙합 뮤지션이 참여한 배경음 악은 레이싱게임에 어울리는 신이 나는 분위기를 제공한다.
다만, 스마트폰의 중력 센서를 활용한 조작 외에는 지원되지 않아 조작에 대한 난이도는 다소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짜릿한 벽돌 깨기 '매일매일 벽돌깨기 for Kakao >
컴투스에서 출시한 '매일매일 벽돌깨기 for Kakao'는 '알카노이드'로 유명한 벽돌 깨기류의 게임으로 컴투스다운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시원한 액션의 피버 모드, 바의 끝으로 공을 올릴 때 '짜릿'이라는 공격이 발동 되는 등의 다양한 요소가 결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은 크게 보스 모드, 무한 모드, 달인 모드 등 세가지 모드로 나뉜다. 먼저 보스 모드는 적에게 납치된 여자친구를 구하러 가는 모드로 기본적인 벽돌 깨기의 요소와 보스가 등장했을 때의 슈팅 게임의 요소가 결합된 모습을 보인다.
무한 모드는 플레이 시간에 제한이 없는 게임 모드로 화면에 나타난 벽돌을 계속해 제거해 나가면 된다. 단, 화면 아래로 서서히 내려오는 벽돌을 제거하지 못하면 게임이 끝나게 되며, 한 줄의 벽돌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피버 모드의 레이저 등은 시원한 맛을 준다.
마지막으로 달인 모드는 제한된 시간 동안 주어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게임에는 바의 길이를 키우거나 공의 공격력을 높이는 육성 요소와 게임의 진행을 돕는 펫도 마련돼 단순한 벽돌 깨기류 게임과는 차별화를 꾀했다.
< 슈퍼 돼지의 먹방 생중계 '마이티피기 for Kakao' >
게임젠에서 출시한 '마이티피기 for Kakao'는 초능력 우유를 먹고 덩치가 커진 돼지 '피기'들이 악당들로부터 세상을 구한다는 내용의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으로 한 손가락만을 사용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게임의 전체적인 진행 방식은 게이머가 화면을 터치하면 터치한 화면과 가까운 피기가 우유를 마시며 덩치가 커지게 된다. 피기들과 적들은 서로 통통 부딪히며 힘을 겨루게 되고 진 쪽이 이 긴쪽의 모습으로 변한다. 덩치가 큰 피기일수록 강력하며, 만약 우유를 마시는 중에 공격을 당하면 더욱 큰 피해를 입는다.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설명이지만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쉽게 이해되며, 마치 풍선으로 즐기는 세균전과 같은 느낌이다.
게임은 크게 스테이지 모드와 도전 모드로 나뉜다. 스테이지 모드에서는 100여 개의 스테이지를 주어진 조건에 따라 피기들과 적들을 물리치게 되며, 도전 모드에서는 스테이지 구분 없이 게임 오버 전까지 적들과 전투를 벌인다.
이 밖에도 유명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히어로들을 패러디한 다양한 모습의 돼지들이 캐릭터로 등장해 소소한 재미를 준다.
< 정통 솔리테어의 맛 '솔리테어리그 for Kakao' >
imc게임즈에서 출시한 '솔리테어 리그 for Kakao'는 흔히 윈도우에서 카드 게임으로 알려진 솔리테어의 종합 선물 세트 같은 느낌의 게임이다. 게임의 룰은 카드의 높은 수부터 낮은 수로 정렬하고, 한 슈트를 완성면 점수를 얻는 기존의 솔리테어류 게임과 동일하다,
게임은 크게 세 가지 모드로 나뉜다. 먼저 '미션!솔리테어'는 제한된 시간 동안 점수 달성, 특정 조건 충족 등 두뇌 유희를 충분히 즐길만한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을 즐기는데 별도의 코인을 소모하지 않아 혼자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어 '격돌!타임어택 리그'와 '도전!하이스코어 리그!는 본격적으로 다른 게이머들과 점수 경쟁을 펼치는 모드로 다른 게이머보다 더 빠른 시간이나 짧은 턴에 게임을 완료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격돌!타임어택 리그'에서는 스페이드와 하트 등 두 종류의 카드만 등장하며 숫자 정렬만 바르다면 이동에는 제한이 없다.
'도전!하이스코어 리그!'에서는 스페이드, 클로버, 다이아, 하트 등 네 가지 카드가 모두 등장하며 카드의 색상이 다르다면 한 번에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는 없어 난이도가 더 높다.
윈도우에서 혼자 즐기는 솔리테어에 지친 게이머라면 다양하게 제공된 미션과 다른 게이머와의 경쟁까지 즐길 수 있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