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 튀는 돼지의 매력, 마이티 피기 for Kakao

게임명: 마이티피기 for Kakao
점수: 5/10
한줄평: 세균전이 하고 싶어진다.

마이티피기 플레이 화면
마이티피기 플레이 화면

그동안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동물의집 for Kakao', '버드팡 for Kakao' 등을 선보이고 자체적으로도 헬로키티 카페, 삼국지 영웅호걸, 오투잼 히어로 등 다양한 게임을 출시해온 게임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신작 게임을 선보였다. 게임의 이름은 바로 '마이티피기 for Kakao'(이하 '마이티피기')로 우리말로 적당히 의역하면 '힘이 센 꿀꿀이' 정도가 되겠다.

'마이티'와 '피기'라는 단어의 조합이 주는 느낌이 마치 액션 게임의 제목 같아 보이기도 하지만, 아쉽게도 게임에는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는 '피기'(돼지)는 등장하지 않는다. 등장하는 돼지들은 그저 화면을 통통 튀어 다니기만 할 뿐이다.

게임의 진행 방식과 목표는 굉장히 단순하다. 화면에는 내 '피기'와 적 '피기'가 등장하고 화면을 누르면 터치한 부분과 가장 가까이 있는 내 '피기'가 우유를 마시며 덩치가 커진다. 풍선에 바람이 들어가는 모습이라고 상상하면 더 이해하기가 쉽다.

마이티피 플레이화면
마이티피 플레이화면

'피기'들은 게이머가 조종할 수는 없지만 계속 화면 속을 튀어 다니면서 적 '피기'와 부딪히며 힘을 겨룬다. 덩치가 더 큰 '피기'가 작은 '피기'를 공격할 수 있는 방식이며, 서로 부딪히며 서서히 작아진 '피기'는 마지막에 게이머가 우유를 먹일 수 있는 아군 '피기'로 변한다. 쉽게 말하면 내 '피기'에게 우유를 계속 먹여 적과 부딪혀 작게 만들어 아군으로 만들면 되는 것이다. 마치 세균전을 하늘에 떠나니는 풍선으로 하는 듯한 느낌이다.

게임의 진행 방식이 굉장히 단순하지만 이 방식 속에 게임의 묘미가 녹아들어 있다. 만약 우유를 먹이는 중에 적과 부딪히면 한번에 게임이 한번에 끝나는 상황이 되기도 하는 등 입게 되는 대미지가 상당하다. 적과 부딪히는 것을 피해 '피기'의 덩치를 키우는 작업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 것이다.

여기에 우유를 계속 먹여 일정 크기가 되면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슈퍼 피기', 화면에 종종 등장하는 아이템과 반투명 상태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적 등 다양한 요소도 게임의 긴장감을 더욱 높여준다.

게임 모드는 단순한 게임 방식을 보완하기기 위해 스테이지 모드와 도전 모드 등 두 가지 모드가 마련됐다. 스테이지 모드는 현재 100여 개의 스테이지가 마련돼 있으며, 각각의 스테이지는 일반 난이도와 어려운 난이도가 함께 준비돼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의 규모는 더욱 큰 편이다.

또 10번째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보스 스테이지는 '마이티피기'의 기본적인 게임 진행 방식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인다. 보스는 강력한 보호막을 두르고 있어 '피기'를 키우고 부딪히며 보스의 보호막을 제거해야 한다. 이후에는 게이머가 보스의 위에 손을 올려 놓고 화면을 계속 베는 듯한 동작을 수행하면 보스를 물리칠 수 있다.

반면 도전 모드는 일반 적인 카카오 게임하기 게임들의 점수 경쟁 모드로 이해하면 편하다.

마이티피기 캐릭터 선택 화면
마이티피기 캐릭터 선택 화면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요소들이 마련된 '마이티피기'이지만 아쉬운 점도 있다. 변화를 꾀하긴 했지만 스테이지 모드와 도전 모드의 게임성에 큰 차이가 없어 쉽게 질릴 수도 있으며, 점수나 스테이지 클리어 경쟁을 제외한 게이머 간 대전 모드가 없어 조금 아쉬운 느낌이다. 여기에 고득점을 위한 명확한 조건 확인이 쉽지않아 스테이지 클리어가 운에 달려있어 성취욕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기자의 선택: 삭제. 향후에 대전 모드가 업데이트 된다면 한번 쯤 다시 즐겨볼 수 있겠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