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켄상,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이은상)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웹 MMORPG '드라켄상'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노스랜드: 서리발톱의 원한'을 실시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드라켄상은 전세계 2천만 이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개발사인 독일 빅포인트의 자체엔진인 '네뷸라3'(Nebula 3)를 적용, 웹브라우저 기반의 게임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화려한 3D그래픽을 자랑한다. 이 게임은 현재에도 월 70만명 이상의 신규 이용자들이 가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9월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노스랜드: 서리발톱의 원한' 업데이트에서는 침략자의 황야 '토르스트론드', 혹한의 대지 '철의 숲' 등 7개의 신규 맵이 추가되며, 파티 플레이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는 핵심 보스 몹인 '서리발톱 시그리스마'도 공개된다. 또한 20여종의 신규 퀘스트와 10여 종의 개성 있는 몬스터도 선보여진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가입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들에게 초기 정착금을 지급하는 '시작은 넉넉하게' 이벤트를 비롯해 이용자들의 빠른 레벨 상승을 돕기 위해 최고 단계 보석인 '잘 닦인 루비'를 지급하는 '초고속 레벨업' 이벤트, 드라켄상 최고 인기 아이템인 '진실의 크리스탈'을 제공하는 '친구와 함게 드라오라!'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매주 PvP 상위권자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배틀 마스터' 이벤트와 할로윈 이벤트 등도 진행, 크고 작은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사업센터 캠프1 조한욱 캠프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라켄상의 지역 공개가 시작되어 이용자들의 상위 레벨 도달이 더욱 용이해졌으며, 즐길 거리도 많아졌다"라며 "내년 1분기까지 글로벌 서버 콘텐츠 공개 분량을 소화한다는 목표하에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지역을 공개하는 대규모 패치 업데이트를 월 단위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라켄상 홈페이지(http://drakensang.han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