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페퍼, 게임플레이 동영상서비스 '겜친' 출시
초코페퍼(대표 최지원)는 모바일게임 플레이 동영상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겜친'(GamChen)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겜친'은 모바일 게임을 하던 중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 보고 싶은 재미있는 영상이 있을 경우 원하는 부분을 캡처해 같이 볼 수 있도록 만든 iOS 기반의 게임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최대 60프레임의 동영상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간편하게 자신의 게임 영상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스테이지 공략 정보도 시각적으로 알릴 수는 것이 강점이다.
기존에는 게이머가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동영상을 편집하고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 올렸기 때문에 과정이 복잡했지만, '겜친'을 이용하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카오톡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를 활용해 더욱 쉽게 다른 게어미와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게임을 제공하는 개발업의 경우 '겜친'을 통해 게임의 특장점을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으로 알릴 수 있어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새롭게 확보한 셈이다. 게임에 겜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겜친 SDK를 포함하면 된다.
한편, 초코페퍼는 현재 유니티 엔진에 최적화된 겜친을 언리얼 엔진 및 코코스2d-x까지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올 해 말까지 개발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초코페퍼 최지원 대표는 "''겜친'과 같이 동영상을 바로 캡처, 공유하는 소셜 게임 서비스는 축적된 기술 역량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로, 1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이번에 출시돼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아시아 시장에서는 최초로 출시되는 서비스인 만큼 더 많은 사람들이 애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향후에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