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는 없지만 아름다운 목소리는 있다! '해적 판타지아'
게임명: voice 해적 판타지아 for Kakao
점수: 5/10
한줄평: 일본 성우의 팬이라면 재미있게 할 수도 있겠지만...목소리 빼면 남는게 없다.
씨투디게임즈에서 출시한 'voice 해적 판타지아 for Kakao'(이하 '해적 판타지아'는 일본의 D2C에서 선보인 카드 배틀 게임으로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30만 건 이상을 달성한 작품이다. 게임의 제목에 vioce라는 단어가 전면에 내세워져 있는 만큼 게임에 등장하는 400여 장의 카드에는 모두 전문 성우들이 녹음한 목소리가 첨부되어 있는 것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목소리 녹음에는 '키타무라 에리', '코바야시 유우', '사사키 노조미', 오노 유우키'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이나 게임 등에서 목소리 연기를 선보인 유명 성우들이 참여했다. 게임 내 목소리 작업에 참여한 성우는 총 40여 명을 넘어서는 등 목소리 부분에서는 어느 게임과 견줘도 떨어지지 않는 모습이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튜토리얼이나 게임 초반의 경우 인물들 간의 모든 대사가 음성으로 지원되며, 일정 카드를 모으면 감상할 수 있는 서브 스토리에서도 음성을 지원하는 이벤트가 다수 등장한다. 다만 게임의 모든 대사가 음성으로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캐릭터 카드의 경우에는 개별 카드 페이지에서 성우들의 목소리를 따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은 여타의 일본산 카드 배틀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다. 메인 스토리가 진행되는 탐색, 다른 게이머와 배틀을 펼치는 PvP, 커뮤니티이자 성장이 발판이 될 수 있는 길드 등 최근 카드 배틀 게임이 취하고 있는 콘텐츠는 대부분 갖췄다. 스토리 모드는 3개의 소속국이 등장해 3개의 이야기 루트가 존재하며, 소속국가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어 얽히고 얽힌 3개의 국가 이야기를 따라가는 맛이 있다.
PvP의 경우 공격과 방어로 구성되는데 공격을 위한 덱과 방어를 위한 덱을 따로 준비해야한다. 공격 덱과 방어 덱 구성을 위한 코스트는 게이머가 레벨이 오를 때 어디에 투자할지 선택하는 방식이며, 초반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는 공격과 체력을 집중 육성하는 것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 유리하다.
여기에 길드 시스템의 경우 소속 길드가 배틀에서 많은 승리를 거둘 경우 길드 자체가 성장하며, 게이머들에게 보너스 효과를 주는 길드 시스템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하루에 하나 씩 주어지는 소속 국가의 메달을 통해 뽑는 일종의 보너스 느낌의 뽑기 시스템, 강력한 캐릭터를 소환할 수 있는 마법병을 두고 치러지는 PvP 등 최근 카드 배틀류 게임이 선보인 콘텐츠들이 대부분 포함돼 있다.
기본적인 게임성과 콘텐츠들은 갖춘 모습이지만, '해적 판타지아'만의 특색이라고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목소리를 빼면 남는 것이 없다. 목소리마저도 초반 대화만 지원될 뿐 일일히 확인하지 않는다면 들을 수가 없기 때문에 게임이 가진 차별화 포인트가 가진 매력 자체가 반감된다.
'해적 판타지아'는 카드 배틀 게임과 일본의 성우를 좋아하는 게이머에게는 관심을 충분히 받을 것이다. 하지만 국내의 카드 배틀 게임도 목소리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고,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게임의 경우 해외 게임임에도 한국어 목소리를 입혀주는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에, 일본의 성우와 카드배틀 게임이라는 두 조합이 얼마나 갈지는 두고봐야 하겠다.
기자의선택: 삭제. 리뷰 끝났다! 매력도 없고 선장님 삭제하러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