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13] 보드게임공동관, 200여 개 보드게임의 '향연'
지스타2013에서 선보여진 보드게임공동관은 보드게임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금일(13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2013에서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협회 회원사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보드게임공동관(이하 공동관)을 마련했다.
이번 공동관에 참여하는 회원사는 젬블로, 행복한바오밥, 코리아보드게임즈, 조엔, 매직빈, 놀이속의세상, 우보펀앤런, 에듀카코리아, 문스터게임아시아 9개 회원사로 국내외 보드게임 200여종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의 특성에따라 부스는 옹기 종기 모여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돼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으로 구성됐으며, 관람객들은 관계자의 도움아래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하는 모습을 보였다.
공동관에서는 보드게임을 20~30%할인된 금액으로 보드게임을 판매하고 있어 보드 게임의 구매를 원하는 참관객은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루미큐브', 해외에서 인기를 모은 '렉시오', 블록 전략게임 '젬블로' 등 스테디 셀러부터 최근 출시된 슈팅 액션 게임 '코코너츠', 만화 캐릭터 라바를 접목시킨 숫자게임 '라바 369 등의 보드게임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함께 공동관내 행복한바오밥 부스에서는 모바일 게임 '이어또'의 원작인 보드게임 '스트림스'의 이벤트가 부스에서 진행되며, 매 이벤트마다 최고 득점자 1명에게 '스트림스'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