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13] 히어로코리아,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과 산학협력 체결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지스타2013이 한창인 가운데 영국계 게임업체 히어로코리아(대표 권재규)와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원장 허구생 / 이하 SAGE) 간의 뜻 깊은 행사도 열렸다.
금일(15일) 벡스코 VIP룸에서는 히어로코리아와 SAGE의 산학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히어로코리아와 SAGE는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과 게임교육 분야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히어로의 영국본사 Idea Fabrick Plc의 대표인 알렉스 샤라쉬(Alex Shalash)씨가 직접 현장에 자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산학협력 내용에는 히어로코리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엔진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SAGE 프로젝트 수업에 영국본사 및 유럽 개발진 자문 및 기술지원을 적극 추진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히어로코리아는 SAGE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통합 게임엔진인 히어로엔진을 적극 활용해 인디개발자 혹은 소규모 개발 회사에서도 대규모 온라인게임을 개발하기 쉽도록 관련 교재의 제작 및 개발 워크샵을 적극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2014년에는 PC용 히어로엔진을 기반으로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환경에 최적화된 히어로모바일엔진을 개발하는 R&D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SAGE 허구생 원장은 "이와 같은 글로벌 현장에 밀착된 교육은 SAGE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게임 개발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권재규 히어로코리아 대표도 "이번 산학협력은 유럽과 북미지역을 제외하고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로 맺는 의미 있는 협약"이라며 "세계 최초의 진정한 클라우드기반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엔진인 히어로엔진을 국내 게임 개발 교육의 선두주자인 SAGE와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축제인 지스타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어 더 영광스럽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와함께 SAGE 최삼하 교수도 "이번 산학협력으로 뛰어난 게임엔진을 제공 받게 되고 관련 교육과정을 SAGE에서 개설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며 "히어로코리아가 게임개발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어려운 환경에서도 피나는 노력을 하는 수 많은 인디개발자나 소규모 게임개발자들에게 그들의 작은 꿈을 크게 실현 시켜줄 수 있는 멋진 파트너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