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등 신규 유닛 3종 추가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 이하 넷마블)은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의 11월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뛰어난 기동력과 빠른 공격이 특기인 '빌드 스트라이크', 근거리 대응 능력과 중장거리 화력의 조화로 뛰어난 범용성을 가진 '건담 F91(트윈 베스바)' 호밍 미사일과 트윈 빔 실린더의 순간적인 화력으로 중거리의 적을 압도하는 '건담 레오팔드 디스트로이(G팔콘)' 등 총 3종의 신규 유닛이 새로 추가됐다.
특히 '빌드 스트라이크'의 경우 일본에서 지난 10월부터 TV방영이 시작된 건담 애니메이션의 TV시리즈 최신작 '건담 빌드 파이터즈'에서 주인공이 조종하는 기체로 등장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건담 빌드 파이터즈'는 SD건담 공식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 및 건담인포(http://kr.gundam.info)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동전사 건담 SEED 데스티니'의 5~7화의 내용으로 구성된 신규 원작 미션 '세상이 끝나는 때'도 추가됐다. 이 미션은 우주 공간에서 적들과 전투를 벌이면서 맵에 배치된 메테오 브레이커를 가동시키면 미션이 완료되며, 보상으로 일정 확률로 드랍되는 '무라사메(정찰형)', '자쿠 팬텀(슬래시 위자드)'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2월 18일까지 'SD건담' 홈페이지 내 UCC 게시판에 '빌드 스트라이크' 유닛으로 스크린샷과 동영상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신규 S랭크 유닛을 지급한다.
또한 11월 21일부터 10주간 날짜 별로 정해진 대전 수만큼 플레이 하면 '빌드 스크라이크' '건담 아발란체 엑시아 대쉬' 등 총 70여종의 다양한 유닛을 획득할 수 있는 '10주간의 유닛 지급 출석 이벤트'와 신규 및 복귀 게이머들이 게임에 접속할 경우 최신 S랭크 유닛을 선물로 제공하는 '환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