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인류 마지막 희망! '메탈브레이커 for Kakao'
게임명 : 메탈브레이커 for Kakao
점수 : 5/10
한줄평 : 다양한 전투의 재미를 느껴보자
'메탈브레이커 for Kakao'는 '버디러시'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던 솔모의 신작 게임이다.
이 게임은 비슷한 핵앤슬래시 방식으로 진행되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액션 롤플레잉 장르의 게임으로,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로봇 군단 '구로켄'의 습격에 맞선 인류 최후의 결전을 다루고 있다.


게이머는 인류 최후의 희망인 전투 부대원이 돼 다양한 장비들을 이용해 로봇들을 물리치고 임무를 완성해야 한다.
각각의 임무는 적과의 전투, 기지 방어, 구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준비돼 있으며, 특정 적들을 물리치면 장비 또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임무는 지역 단위로 구분돼 하나의 임무를 끝낼 때 마다 지역을 점령하고 한 지역의 점령을 마치면 그 지역의 보스와 대결을 펼쳐 지역의 주인을 결정짓고 전세가 변화하게 된다.
전투에 나서기 위해서는 분대를 구성해야 하며, 이 분대는 친구나 랜덤 캐릭터를 인공지능으로 사용하거나 온라인 멀티플레이로 협력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캐릭터의 조작은 화면의 이동하고 싶은 위치를 터치해주면 그 곳으로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적들을 바라보고 공격 버튼을 누르면 그 적과 주변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
터치 조작 방식이 세밀한 조작에서는 아무래도 떨어질 수 밖에 없다보니 어느 정도는 조준에 있어 자동 보정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여 비교적 편리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은 획득하는 아이템들을 다른 아이템을 이용해 강화하도록 하고 있는데, 특정 레벨까지 아이템을 레벨업하면 제한을 풀고 보다 강력한 무기로 만들 수도 있다.
'메탈브레이커 for Kakao'는 짧은 시간 간단하게 핵앤슬래시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점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미션 자체가 비슷비슷한 것들이 많고 흐름이 끊기다보니 개성적인 잔재미를 느끼기는 조금 힘든 구조의 게임이다.


하지만 손이 바쁜 액션 게임을 원하는 게이머라면 이 게임은 꾸준히 즐기며 자신만의 전사를 키워가는 즐거움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자의 선택 : 조금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조가 개선되고 콘텐츠가 꾸준히 추가됐으면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