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마녀와 함께 신나는 비행 즐길 수 있는 '비행소녀 for Kakao'
게임명 : 비행소녀 for Kakao
점수 :6/10
한줄평 : 귀여운 마녀가 미녀로 변신한다!
이번주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비행소녀 for Kakao'는 디포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강제 횡스크롤 방식의 비행 슈팅게임으로, 게이머는 빗자루에 탄 동화풍의 개성 넘치는 마녀 캐릭터들을 조작해 다양한 적들을 물리치며 나아가게 된다.
조작 방식은 비교적 간단한 편으로, 화면을 터치해 캐릭터를 조작해 자동 공격으로 적들을 공격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 스테이지는 3개의 라운드로 구성돼 있으며, 매 라운드와 스테이지의 끝에는 보스 캐릭터와의 대결이 준비돼 있다.
각 라운드의 길이는 짧은 편이어서 어느 정도 즐기다보면 새로운 라운드, 새로운 스테이지로 진입해 지루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이 때마다 게임의 분위기도 변화하며 조금씩 높아지는 난이도와 결합돼 게이머들에게 도전 의식을 심어준다.
또한 매 스테이지가 끝나면 다른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전에 보너스 스테이지가 등장하는데 역시 위메이드에서 서비스 중인 '윈드러너'와 비슷한 형태로 진행돼 형제 게임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곤 한다.
이 게임에서 가장 눈길을 끌고 있는 부분은 바로 강력한 마법이다. 위기에 처했을 때 이를 벗어나기 위해서 사용되거나 강력한 공격할 때 주로 사용된다는 점은 여느 게임들과 크게 차이가 없지만, 마법소녀의 필수 요소라 할 수 있는 '변신'이라는 점과 연계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마법 버튼을 누르게 되면 꼬마의 모습이던 주인공 캐릭터가 늘씬한 미녀로 변신하게 되는데, 이 때 등장하는 변신 장면 컷 신은 화려한 마법 이펙트와 함께 게이머들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화려함을 자랑한다.
또한 초반 러쉬나 자동 마법 사용 등 다양하게 준비된 아이템들은 게임 진행에 있어 편의성을 높여줘 게이머로 하여금 보다 높은 점수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행소녀 for Kakao'는 횡스크롤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써 갖춰야 할 점을 대체로 잘 갖춘 탄탄한 게임으로 한 동안 잠잠했던 캐주얼 게임 붐을 다시 불러일으킬 강력한 주자라고 생각된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비행의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하길 원하는 게이머라면 '비행소녀 for Kakao'는 그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이다.
기자의 선택 : 짧은 시간 간단하게 즐길 게임으로 스마트폰에 남겨둘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