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게임이 맞닿은 곳, ‘PLAY 메이플스토리’
게임이 현실 속으로 들어온다면?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한 번 정도는 해봤을 상상이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이들의 이러한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냈다. 메이플스토리를 소재로 한 오프라인 체험전 ‘PLAY 메이플스토리’가 양재동 AT센터에서 막을 올린 것이다.
디지털 문화와 오프라인 문화의 접목을 꾸준히 시도한 넥슨의 새로운 노력이 돋보이는 이번 체험전은 모니터에서만 보던 메이플스토리의 세계를 실제로 구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의 각 지역을 테마로 구성된 체험전 곳곳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현장을 발로 뛰어다니며 게임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만끽할 수도 있다.
체험전은 크게 다섯 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메이플 빌리지, 몬스터파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장에 입장함과 동시에 참가자들은 마치 게임 속 캐릭터가 된 것과 같은 동기를 부여 받게 되며, 다섯 개의 퀘스트 스테이지를 누비며 메이플스토리를 오감으로 느끼게 된다.
현장에는 역동적인 신체 및 두뇌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리스항구, 페리온, 엘리니아, 루디브리엄, 에델슈타인 등의 지역과 가벼운 휴식을 즐기거나 게임 속 캐릭터의 복장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메이플 빌리지 등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퀘스트 스테이지는 게임 속 스테이지의 테마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베가시킨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이들 5개 지역이 게임 속 세계를 옮겨온 것을 넘어 각기 다른 테마를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체력단련을 테마로 삼은 리스항구와 페리아, 인내심과 지혜를 단련시키는 것에 중점을 둔 루디브리엄, 5m가 넘는 나무를 오르며 용기와 균형감각을 단련하는 엘리니아 등에서는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던 살아 숨쉬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한편, ‘PLAY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2014년 2월 9일(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양재AT센터에서 진행된다. 입장료는 대인 12,000원, 소인 15,000원(24개월 미만 무료)이며, 20인 이상 기관단체 관람객의 경우는 1인당 9,000원의 입장료가 적용된다.
이에 대한 문의와 예매는 인터파크와 문의전화 1688-6875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