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길들이기, 윈드러너 등 올해 빛낸 '2013카카오게임대상' 수상작 공개
금일(24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서는 '2013 카카오게임대상'은 올 한 해를 빛낸 카카오게임을 선정한 '2013 카카오 게임 대상'의 수상작들이 공개됐다.
별도의 순위 없이 출시 순에 따라 차례로 나열된 수상 작품은 짜릿한 60초를 선사하며 국민게임 반열에 오른 '애니팡', 커피숍 열풍을 일으킨 '아이러브커피, 국민 레이싱 게임 '다함께차차차', 실시간 대전을 짜릿함을 선사한 '활', 런게임의 열풍을 주도한 '윈드러너', 스마트폰에서도 마구의 열풍을 이은 '마구마구2013', 런게임의 열기를 이어간 '쿠키런', 보드게임의 재미를 그대로 전해준 '모두의마블', 한 손으로 즐기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 '명랑스포츠', 몬스터 친구와 함께하는 '몬스터 길들이기', 전세계인을 사탕에 매혹시킨 '캔디크러쉬사가', 팡팡 터지는 한붓그리기 퍼즐 '포코팡' 등 총 12개의 작품 이름을 올렸다.
해당 수상 작품들은 퍼즐, SNG, 레이싱, 러닝 액션 등 다양한 장르에서 선정됐으며, 게임성과 대중성, 작품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게이머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게임들로 구성됐다. 특히,12개의 선정 게임 4개의 작품을 올린 넷마블과 외산 게임 중 유일하게 수상한 '캔디크러쉬사가'가 눈길을 끌었다.
'2013카카오게임대상'의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