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의 부담은 덜고 재미는 더한 '로드 오브 히어로즈'
최근 스마트폰으로 선보여진 카드 배틀 게임이라면 그 모두를 아우를만한 하나의 핵심 포인트가 있다. 바로 더욱 강력한 카드를 수집하는 것이다. 강력한 카드의 수집은 더 강한 덱을 구성할 수 있는 것으로 이어지며, 싱글 플레이의 탐색은 물론 사용자간 PvP 대결에서도 높은 승률로 이어진다. 더 좋은 카드가 게임 플레이를 더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모든 게이머가 그러한 혜택을 받기는 쉽지 않다. 운이 정말 좋거나 적지 않은 시간과 돈을 들여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게임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게이머들의 부담을 덜어낸 카드 배틀 게임이라면 어떨까? 어쩌면 픽토소프트에서 출시한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어쩌면 이에 대한 답을 줄 수 있는 게임이라고 볼 수도 있겠다.
개발 시작부터 진입 장벽이 낮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목표를 세우고 출시했다고 하는 픽토소프트의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어떤 게임인지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기획한 픽토소프트의 임해용 기획자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질 :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답 :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장르는 CCG로 수집형 카드 게임입니다. 게이머는 최강의 영웅 카드들을 수집하고 전략적인 구성을 통해 최강의
왕국, 즉 최강의 덱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질 : 게임의 세계관이 궁급합니다.
답 : 중세 유럽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고 3개 진영인 빛의 헤븐, 어둠의 하데스, 힘의 포스가 세계의 패권을 두고 분쟁을 한다는 이야기 구조
입니다. 게임 내에서 세계관을 소개하는 글은 "6개의 대륙과 5개의 바다로 이루어진 아름다웠던 미들랜드는 3개의 진영의 대립과 전쟁으로
피폐해져 갔으며 끝이 보이지 않는 이 전쟁을 끝낼 유일한 방법은 최강의 영웅들을 찾아 당신의 편으로 만들어야 한다. 새로운 세계를 위한,
당신의 선택은?"로 구성됐습니다.
질 :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갖는 다른 유사 장르 게임과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답 : 미들 코어 요소를 차별화 포인트로 잡았습니다. 첫 번째로 전략적인 요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 리더 카드와 어시스턴트 카드라는
구성을 추가했습니다. 턴으로 진행되는 저희 게임의 전투에서 리더 카드와 어시스턴트 카드는 아군과 상대의 진영에 영향을 받아 전투에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두 번째로 몬스터의 2단 변신 시스템을 꼽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몬스터의 강화가 2번 일어 납니다. 더 강력해진 몬스터가 등장하는 대신 여타 게임에서는 없는 막대한 보상이라고 볼 수 있는 최고 등급인 6성 카드도 게임 플레이 중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질 : 펫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답: 펫은 게임의 진행에 대한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을 줍니다. 획득 골드량의 증가, 획득 경험치의 증가, 차원 이동 확률 증가, 매직 카드
당첨확률 증가 등은 물론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해당 턴의 카드들의 공격력을 몇 배로 올려주는 스킬을 제공 합니다. 펫 필살기 게이지는 공격을
받을 때 마다 쌓이며 100% 되면 발동 됩니다.
펫의 기능인 차원 이동은 펫이 게이머를 다른 차원으로 이동 시켜 탐험과 전투 행동력이 소비되지 않는 보너스 구간으로 차원 몬스터와의 전투의 승패에 따라서 진행이 이어집니다. 매직 카드는 탐험을 할 때 마다 매직 카드를 발동하여 게이머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 하는 시스템 입니다.
질 : 게임 내 등장하는 카드는 몇 종인가요?
답 : 카드의 종류는 현재 200여 세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카드를 강화할 때 원화가 변하기 때문에 그 부분까지 감안하면 장수로는 약
600여장 정도가 됩니다.
질 : 카드의 강화나 진화, 아이템의 강화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답 : 현재는 다른 카드를 통해서 레벨을 올리는 구조와 같은 카드를 재료로 더 높은 레벨로 성장하는 2 가지의 방식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성장 방식에는 게임 머니인 골드가 소모되지만 소모 비용은 되도록 적게 설정했습니다.
또한, 모든 카드는 공통으로 무기, 갑옷, 방패 등 3개의 장비 슬롯을 갖고 있는데 모험을 통해 획득한 장비들을 카드에 장착하는 시스템도 마련됐습니다.
질 : 게임 내 전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며, 덱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답 : 전투는 턴 단위로 진행되며 한 턴에는 최대 5장의 카드들이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HP는 현재 덱에 구성된 모든 카드들의 HP의
합이며, 어시스턴트 카드의 속성이 있는 카드를 전용 슬롯에 배치하면 1.5배의 HP가 증가 합니다. 또한 어시스턴트 카드는 상대방의 진영에
따라서 방어의 확률과 피해량을 감소 시킵니다.
덱은 최대 14장의 카드로 배치할 수 있으며, 구성한 덱은 6개까지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리더카드와 어시스턴트의 전용 슬롯은 관련 속성이 있어야만 배치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자동덱 설정 기능을 이용하시면 쉽게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질 : 게이머 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무엇이 있나요?
답 :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면 더욱 더 강력한 몬스터로 변하게 되는데 이 때 게이머들은 친구들과의 협력 플레이를 통해서 각각의 역할에 따라서
보상을 받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강력한 덱을 구성한 게이머가 아닌 경우에는 게이머 간의 협력을 통한 몬스터 전투가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친구가 많을 수록 일종의 포인트가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모험 부분에 거점 점령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거점의 수호자와의 전투에서 승리하여 거점을 차지하게 되면 다양한 도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여기에 게이머가 5명의 그룹을 편성하여 시즌 동안 5인/5거점/1거점 소유의 규칙을 적용하고 게이머간의 직접 전투를 통한 거점의 차지가 아닌 도시의 수호자와의 전투를 진행 하도록 하여 최대한 간접 경쟁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질 : 실제 게이머들의 반응은 어떤지요?
답 : 아직 게임의 출시가 얼마 되지 않아서 조금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현재 예상했던 반응 보다는 더 좋은 쪽으로 이야기들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또한 게이머들의 평균 플레이 타임도 내부적으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질 : 향후 업데이트는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답 : 디자인적으로는 추가적인 카드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간편 기능의 추가와, 스토리모드의 구현, UI 보강
작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준비 중 입니다.
질 : 게이머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 : 개발 시작부터 진입 장벽이 낮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목표를 세우고 출시한 게임이 '로드오브히어로즈' 입니다.
이미 즐기고 계신 분들이나 앞으로 즐겨주실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더 많은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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