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부터 온라인까지,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바쁘다 바뻐~
언제나 게임업계를 부산하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시즌이 돌아왔다. 이미 거리에는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트리와 장식물들로 넘쳐 나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해 양손 가득 선물을 든 가장들의 행렬이 이어지는 등 그야말로 축제 분위기에 휩싸여 있는 중이다.
하지만 평소에 밖의 분위기를 모르거나 언제나 나를 사랑하는 게이머들은 이런 축제 분위기가 어색한 것이 사실. 이에 게임업계는 이런 크리스마스를 홀로 보내는 게이머들을 위해 모바일, 온라인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게이머들을 위로하고 있다.
먼저 넥슨은 자사의 액션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오는 1월 9일까지 게임 내 NPC 의상을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변경하고 배경음악을 캐롤로 변경한다. 또한, 특정 NPC 방에 있는 트리를 장식할 수 있는 '메리 아라드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며, 총 7단계의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에 성공한 게이머에게 '파티용 꼬깔 모자 아바타'를 지급한다.
더불어 도타2에서는 오는 1월 24일까지 1에서 10레벨까지 영웅스킨, 짐꾼, 와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환영 상자'가 증정되고, 친구와 파티를 맺고 게임을 즐기면 10레벨까지 경험치를 50% 추가 지급하는 '친구야 도타하자'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와 함께 5레벨을 달성하고 도타 2 홈페이지의 '한줄영웅담'에 소감을 남긴 게이머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2만 원이 지급된다.
아울러 사이퍼즈에서는 게임 접속일 수에 따라 매일 '선택형 레어부스터', '선택형 유니크 부스터', '3,000테라' 등의 아이템을 차등 지급하는 '굿바이 2013 쇼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오는 25일과 1월 1일 양일 모두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에게는 '특별칭호', '타라 스페셜 코스튬' 등이 추가로 증정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마비노기영웅전, 메이플스토리, 프로야구2K, 엘소드, 워페이스, 카운터스트라이크2 온라인 등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에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게임의 명가 엔씨소프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리니지와 아이온에 솔로들과 루돌프를 이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리니지에서는 '크리스마스 쿠키'와 '자음 블록' 아이템을 모으면 '영혼석', '극한의 무기/방어구'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담긴 선물상자를 얻을 수 있는 마법인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크리스마스 솔로 파티 초대장을 가지고 기란 마을에 있는 NPC '민티스'와 대화하면 이벤트 전용 사냥터인 '솔로 타운'에 입장하면 사냥을 통해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지는 '메리 솔로 크리스마스'가 25일 실시된다.
아이온에서는 루돌프를 사냥하거나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크리스마스 장식품, 변신 캔디, 강화 보조제, 무기, 신석 등의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는 '도망자 루돌프를 잡아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10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몬스터길들이기'에서는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6성 몬스터 뽑기권, 수정 300개, 5만 골드 등의 선물이 지급되는 '우리도 인생 역전 이벤트'와 '4성 몬스터' '미스산타', 골드 2배 등을 지급하는 '눈아 오지마 이벤트'가 동시에 실시된다.
또한, '모두의마블'에서는 골드 보너스 기능을 가진 '눈꽃송이 주사위'가 추가되고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플레이 한 횟수에 따라 최대 만 골드를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마구마구2013'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KBO 프리미엄, 스페셜 카드, 스태프 카드, 레전드 보존권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는 '크리스마스 미션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함께 퐁퐁퐁', '내친구 용팔이', '마구매니저' 등의 모바일게임에서도 출석체크, 접속 이벤트 등이 진행돼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계획이다.
모바일게임의 명가 위메이드엔테인먼트도 자사의 모바일게임 11종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오는 25일까지 '격추왕: 창공의 지배자 for Kakao'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며, 하루에 탑건 리그 플레이를 50회 달성 시 10만 골드가 제공된다.
더불어 '달을 삼킨 늑대'에서는 이벤트 게시물에 축 크리스마스 댓글 및 2013년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송년 댓글을 작성하면 50수정이 제공되고, 크리스마스 이브 당일인 25일에는 3만 골드 이벤트 쿠폰이 모든 게이머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윈드러너'에서는 오는 29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브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들에게 '루돌프 소환수'가 증정되는 '메리 루비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크리스마스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에게 50루비를, 우정점수 200점을 달성 하면 50루비가 추가 제공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위미 페이스북에 친구, 가족들에게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남기면 각 사연들을 모아 상품을 전달하는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터치파이터', '바이킹 아일랜드', '비행소녀', '펫 아일랜드', '한칼의 무사', '가위바위보 삼국지', '에어헌터', '에브리타운' 등의 모바일게임에서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실시된다.
이와 함께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게임 '포코팡'에서 최강의 동물 '메니보니코코'를 크리스마스 기간 한정판매하고, 동물뽑기 할인, 동물장착 슬롯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에오스의 홍보모델 강민경이 직접 섹시한 산타로 분한 화보도 공개해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