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멜로디로 무장한 '행복한 피아니스트', 구글 인기무료 1위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아이즈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용 리듬 액션 게임 '행복한 피아니스트 for Kakao'('이하 행복한 피아니스트')가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무료와 신규인기무료 1위를 석권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이용자가 연주자가 되어 건반 위로 떨어지는 노트를 보고 위치와 타이밍에 맞춰 해당 건반을 눌러 직접 연주하는 모바일 피아노 연주게임이다. 이 게임은 10단계로 세분화된 난이도와 70~80년대 불후의 명곡에서부터 최신 인기곡까지 총 270여종이 넘는 다양한 곡을 제공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넷마블은 최근 인기리 종영한 tvN '응답하라 1994'에서 사용된 90년대 인기곡들을 무료 연주곡으로 제공하며 드라마 종영에 따른 여운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이용자들을 배려하고 있다.

넷마블은 '행복한 피아니스트'가 출시한지 하루 만에 카카오게임하기 인기 1위에 오른 데 이어 출시 일주일 만인 금일 구글플레이 인기무료와 신규인기무료 1위 등극 및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는 등의 초반 상승세를 지속 견인해 나가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월 3일 신규 연주곡 및 콩쿨곡을 업데이트하고 신년맞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행복한 피아니스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10일까지 디지털 피아노, CJ상품권 30만원, 닥터드레 헤드폰, 여행상품권 50만원 등 다양한 상품을 건 '응답하라 1994 콩쿨 이벤트' 및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오는 31일 iOS버전도 출시한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넷마블은 '다함께 차차차',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의 기존 흥행작에서부터 '행복한 피아니스트'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넷마블표 모바일게임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앞으로도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발 빠른 곡 업데이트와 안정된 서비스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및 행복한 피아니스트 카페(http://cafe.naver.com/marblepiani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복한 피아니스트 이미지
행복한 피아니스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