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게임업계 최초 IT 서비스 관리체계 ISO인증 획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IT 서비스관리 체계에 대한 국제인증인 'ISO/IEC20000'을 획득하였다고 금일(21일) 밝혔다.
'ISO/IEC20000'은 영국표준협회(이하 BSI)가 인증하고 국제표준화기구(이하 ISO)가 공인하는 IT서비스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인증으로, 해당 기업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수준의 IT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
'BSI 코리아'는 향후 6개월 주기의 사후심사와 3년 단위의 갱신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엔씨소프트는 인증을 통해 IT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고 IT 운영 및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간다는 전략을 밝혔다.
지난 17일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서 엔씨소프트의 노병호 전무는 “외부의 컨설팅이나 솔루션 없이 자체 인력만으로 2년에 가까운 시간을 준비하였으며, 특히 오랜 시간 동안 여러 팀에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뜻깊게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며, “인증 획득을 도착점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보고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BSI 코리아'의 천정기 회장도 “엔씨소프트의 'ISO/IEC20000' 획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IT 운영 서비스 회사임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향후 IT 관리 체계 수립 뿐만 아니라 유지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