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 BJ대도서관, 1,000만 원 내기 승자는 누구?
지난 23일 오후 10시 50분 경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에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BJ대도서관(이하 대도서관)의 방송 중에 재미있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당초 넥슨은 대도서관과의 방송 프로모션을 통해 넥슨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를 다운 받고 추첨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100만 원규모의 캐시 이벤트를 계획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대도서관이 넥슨 측에 1,000만 원 규모의 이벤트를 제안했고, 넥슨이 제안을 받아들여 이벤트의 규모가 단숨에 10배의 규모로 확대됐다.
넥슨과 대도서관이 새롭게 준비한 이벤트는 방송 중 10분안에 대도서관의 '넥슨플레이' 추천인수가 1,000명을 넘어서면 1,000만 원 규모의 캐시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방송을 진행하며 '넥슨 플레이' 어플을 다운받고 추천인에 대도서관을 적는 게이머들이 서서히 늘어가는 가운데 방송을 통해 이벤트의 규모가 확대된 것이 알려지자, 약 1분만에 대도서관을 추천한 게이머들의 수가 1,900여 명을 돌파했다. 특히, 10분 동안 진행된 이벤트 이후에는 4,500 여명이 넘는 수가 참여하며 방송과 '넥슨플레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벤트 결과 넥슨은 대도서관과의 협의 후에 시청자들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 10만 원 씩을 전달하는 것으로 결정했으며, 방송을 통해서는 넥슨 관계자와 대도서관의 훈훈한 채팅 화면이 공개되기도 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이날 방송을 통해서 소개된 넥슨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넥슨 플레이'는 넥슨 닷컴의 회원 인프라를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넥슨플레이'를 설치한 지인들과의 소셜 활동은 물론, 온라인 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계정 보안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재공한다.
특히, 플레이락이라는 스마트폰 잠금해제 기능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준다. 플레이락을 설치하면 넥슨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가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에 노출되며, 잠금화면을 열어 해당 정보로 이동하면 플레이포인트, 넥슨 캐시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