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시 스타 온라인 2'와 '카오스 히어로즈 온라인' 日 WebMoney Award 수상
세가(대표 츠루미 나오야)는 일본 현지에서 서비즈 중인 '판타시 스타 온라인 2'와 네오액트가 개발한 '카오스 히어로즈 온라인(국내 타이틀명: 카오스 온라인)이 최근 일본의 'WebMoney Award 2013'에서 '그랑프리'와 '루키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WebMoney Award'는 일본의 온라인게임 플레이어가 애용하고 있는 전자 화폐 서비스 'WebMoney'가 주최하고, 사용자 투표에 의해 그 해의 가장 선호하는 온라인게임을 결정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판타시 스타 온라인 2'가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타이틀에게 주어지는 '그랑프리'를 2012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일본 AOS 장르의 선구로서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카오스 히어로즈 온라인'은 세가가 소유한 IP와의 콜라보레이션 전개로 많은 플레이어에게 인기를 얻어 가장 선호되는 루키 타이틀의 하나로 선출됐다.
'판타시 스타 온라인 2'는 서비스로부터 약 1년을 맞이했던 2013년 7월 하순에는 일본 현지 사상 최고로 동시접속자수 10 만7,000명을 기록했고, 2013년 8월 19일 기준 300만 ID를 돌파하는 등 연이어 기록적인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세가는 올해 봄부터 스마트폰 버전인 '판타시 스타 온라인 2es'를 서비스할 계획이며, 대기업 편의점 '세븐 일레븐'과의 타이업, 오는 3월에는 애니메이션 작품 '진격의 거인'과도 함께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고 밝혔다. 또한 '판타시 스타 온라인 2'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대만, 싱가포르, 태국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네오액트가 개발한 '카오스 히어로즈 온라인' 역시 서비스 시작 1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3월부터 일본의 5대 도시를 순회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투어 및 상금을 건 온라인 대회를 개최하여 일본의 AOS 장르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