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샤이닝스토리 for Kakao' 외 3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5일) 소개되는 게임은 CJ E&M 넷마블의 '샤이닝스토리', NHN엔터테인먼트의 '와라편의점 for Kakao', 플레아의 '무한로봇대전 for Kakao', 씨투디게임즈의 '판타지아: 전쟁의서곡 for Kakao' 등 총 4작품이다.

샤이닝스토리 for Kakao 이미지
샤이닝스토리 for Kakao 이미지

< 모바일로 즐기는 횡스크롤 액션의 손맛! '샤이닝스토리 for Kakao' >

CJ E&M 넷마블이 출시한 '샤이닝스토리 for Kakao'는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횡스크롤 액션 RPG로 기존의 액션 RPG를 모바일에 최적화해 출시한 것이 강점인 게임이다.

게임은 기존의 온라인 캐주얼 횡스크롤 액션 RPG하면 떠오른 이미지인 귀여우면서도 깔끔한 2D 그래픽으로 구성됐다. 친숙한 2D 그래픽은 귀에 들리는 타격음과 함께 시원한 손맛을 전해주기에 충분하며, 다소 복잡할수 있는 버튼 조작을 화면 슬라이드와 터치를 더해 한층 간결하게 구성했다.

게임의 전체적인 진행 방식은 최근 유행 중인 모바일 RPG의 모험지역 탐험 시스템으로 구성됐으며, 혼자 하기와 같이 하기 모드가 지원돼 최대 4이 함께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외에도 물약을 사용해 자동으로 사냥할 수 있는 요소를 도입해 모바일 기기에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의 액션 RPG와 달리 캐릭터 직업에 크게 차별화를 두지 않아 취향대로 성장 시킬 수 있는 것도 강점 중 하나다.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액션 RPG를 기다려온 게이머에게는 적격일 것으로 보인다.

와라편의점 이미지
와라편의점 이미지

< 인기 웹툰이 소셜거쳐 모바일로도 등장! '와라편의점 for Kakao' >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와라편의점 for Kakao'는 동명의 인기 웹툰 '와라편의점'을 소재로하는 스마트폰용 소셜네트워크게임(이하 SNG)로 네이버 소셜게임에서 서비스되는 '와라편의점'을 스마트폰용으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게임은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여운 손님들의 동작이나 깔끔한 그래픽은 물론 매장을 방문한 손님의 동선이나 직접 상품을 주문하고 진열하는 등 실제 편의점을 운영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더해 한층 재미를 강화했다.

이외에도 게이머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대회가 게임 내에 마련됐으며, SNG 답게 다양하게 마련된 꾸미기 아이템도 게이머들의 수집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원작 웹툰을 알고 있는 게이머나 앞서 소셜 게임으로 서비스 중인 게임을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기에 원작 팬들의 많은 환영이 기대된다.

무한로봇대전 for kakao 이미지
무한로봇대전 for kakao 이미지

< 손끝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액션 '무한로봇대전 for Kakao' >

플레아에서 출시한 '무한로봇대전 for Kakao'는 게임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양한 로봇들이 등장하는 액션 게임으로 슈퍼로봇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2D 그래픽으로 무장했다.

게임은 크게 무한모드와 미션모드로 나뉘며 무한모드에서는 몰려오는 적 기체를 상대로 시원한 전투를 계속해서 펼칠 수 있으며, 미션모드에서도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며 적을 물리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무한로봇대전'이라는 이름답게 각 로봇들의 필살기나 화려한 공격이 펼쳐지기 전에는 로봇의 파일럿이 등장하는 컷인 영상이 연출돼 보는이에게 소소한 재미를 준다. 이와 함께 게임에는 앞서 볼 수 없었던 게임만의 오리지널 기체 7종이 등장하며, 각각 고유의 기술과 능력을 갖추고 있어 수집욕을 자극한다.

어렵지 않게 구성된 조작 방식와 추억을 자극 하는 슈퍼 로봇들의 등장 등으로 액션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과 어린 시절 로봇물에 추억을 가진 게이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판타지아: 전쟁의서곡 for Kakao
이미지
판타지아: 전쟁의서곡 for Kakao 이미지

< 진짜 모바일 MMORPG '판타지아: 전쟁의서곡 for Kakao' >

씨투디게임즈에서 출시한 '판타지아: 전쟁의서곡 for Kakao'는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MMORPG로 앞서 레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던전판타지아온라인'의 카카오 버전이다.

게임은 가볍게 즐기면서 소셜 요소가 강조된 기존의 모바일 RPG와 달리 온라인 기반 PC용 MMORPG와 흡사하게 구성됐다. 게이머들은 실제 온라인 MMORPG를 즐기던 것 처럼 최대 100명의 길드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에 마련된 타워를 지키는 형태의 인스턴스 던전(이하 인던), 많은 게이머들이 동시에 즐기는 레이드 전투형 인던, 무한의탑 형태로 구성된 일일 던전 등 다양한 던전이 마련돼 즐길거리가 풍부한 편이며, 더욱 강력한 능력을 뽐낼 수 있는 변신 시스템도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다.

'판타지아: 전쟁의서곡 for Kakao'는 기존의 모바일 RPG와 달리 MMORPG 느낌을 한층 살렸다는 강점이 있지만, '던전판타지아온라인'이 오랜시간 서비스되어왔고 이미 출시된지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그래픽 등에서 최신게임에 비해 아쉽게 느껴질 수 있는 점은 극복해야할 과제가 되겠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