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와는 다른 리얼한 삼국지 '삼국지R' CBT실시
핑거플래닛(대표 김범규)은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전략 시뮬레이션 웹게임 '삼국지R'(삼국지 the Real)의 출시를 앞두고 금일(28일) 부터 3일간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삼국지R'은 위, 촉, 오 삼국이 쟁투를 벌이는 나관중의 소설 '삼국지연의'를 배경으로 한 정통시뮬레이션 웹 게임으로, 기존의 삼국지게임들에 비해 한층 아름다운 원화와 사실감 있는 전투를 통해 게임에 대한 몰입 감을 한층 더 높였다.
게이머는 삼국난세의 장군이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명장을 성장시키고 병사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강력한 군사력을 가지게 되며, 다양한 관문에 도전하여 한나라 말기의 삼국 전쟁의 중심에서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
게임은 기존의 턴 제 시뮬레이션 방식에서 벗어나 자동 전투 시스템을 사용하며, 진형과 클래스 조합으로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전략과 전술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졌고, 상시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진영 전부터 매일 벌어지는 최대 30:30의 대규모 진영 전까지 다른 웹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PvP의 진정한 재미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CBT는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만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CBT 기간 중 20레벨 이상 달성 시에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하며, 상위 레벨 달성 자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 권을 증정한다.
또한 지정 카페에 '삼국지R'의 리뷰 및 게시물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황금을 지급하는 등의 카페(http://cafe.naver.com/belongtoaoemf, http://cafe.naver.com/mayf2) 연계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핑거플래닛의 김범규 대표는 "고사양 스마트폰의 다량 보급과 함께 쉽고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많은 캐주얼 게임들이 양산되고 범람하고 있는 요즘, 전투 한 판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전략과 전술을 구상해야 하는 '정통 전략 시뮬레이션'에 목말라했던 게임 팬들에게 '삼국지R'은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핑거플래닛은 넥슨, 이야소프트, 마이크로게임즈 등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개발자와 마케팅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온라인과 모바일 분야의 게임 전문 퍼블리싱 기업이며, 2014년 상반기 '삼국지R' 외 웹게임 1종과 모바일게임 2종을 출시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응 '삼국지R'의 홈페이지(http://www.3re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