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꿀잼 업데이트 5탄, '1대 1 전용채널' 공개
넥슨(대표 서민)은 6일 게임하이(대표 김정준)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업데이트 '꿀잼'의 제 5탄, '1대 1 전용채널'을 금일(6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거침없는 맞대결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오직 1대 1 대결만을 펼칠수 있는 전용 채널과 함께, 두 사람이 승부를 겨루기에 가장 적합한 전용 신규 맵 3종 등의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전용 맵은 'A홀', '하수도', '스트리트'로, 직관적인 구조의 맵에서 몸을 숨길 수 있는 다양한 장애물을 활용해 상대와 긴장감 넘치는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또한, 1대 1 전용채널 내에서는 상대 게이머의 계급 정보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계급, 전적에 관계 없이 현재 실력만으로 진검승부를 가릴 수 있다.
특히, 1대 1 전용 채널에서는 무작위 매치 또는 직접 특정 게이머에게 대결을 신청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관전 기능을 통해 다른 게이머들의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관전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오는 20일까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대 1 전용채널 플레이 횟수에 따라 3만 경험치, '컬러닉네임(3일)', '기간제 즉시리스폰(1일)'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며, PC방에서 10경기를 완료할 경우 3만 경험치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박보영 캐릭터를 리뉴얼해 박보영의 섹시한 매력이 잘 표현된 '2014 박보영 캐릭터'가 새롭게 출시되며, 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박보영 퍼즐 조각 아이템을 모아 퍼즐을 완성한 모든 게이머에게 '박보영' 등의 특별 칭호가, 선착순 500명에게는 팬미팅 초대권이 선물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