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월드챔피언십, 트위치TV서 전경기 생중계 한다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오는 4월 4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되는 '워게이밍넷 리그 그랜드 파이널(이하 WGL그랜드 파이널)'의 세부 일정을 금일(19일) 공개했다.

'WGL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멀티키노 골든 테라스'에서 총 상금 30만 달러 규모로 개최된다. 한국에서는 3개 시즌에 걸친 치열한 경쟁을 뚫고 ARETE와 NOA 두 팀이 'WGL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한다.

대회에 앞선 오는 24일에는 독일 쾰른의 ESL 스튜디오에서 대진 추첨행사가 실시된다. 같은 지역 팀간 초기 경쟁을 막기 위해 14개 팀을 두 개 그룹으로 나눈 이후 추첨이 진행되며, 추첨식 영상은 25일(오후 7시) 워게이밍넷 리그 유럽 트위치 TV 채널(www.twitch.tv/wgleu) 및 유튜브와 공식 홈페이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에서 방송된다.

더불어 오는 4월 4일(오후 12시)에 열리는 개최식을 시작으로 세계 최고 기량의 '월드오브탱크' 14개 팀들이 3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개최일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6일(오후 7시) 최종 우승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트위치 TV(www.twitch.tv/wargaming_kr)를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워게이밍은 역대 최대의 '월드오브탱크' 글로벌 e스포츠 대회에 참가한 관람객들을 위해 추첨 경품과 '월드오브탱크' 초대 코드 및 보너스 쿠폰을 비롯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가장 열렬한 응원을 보내준 관람객들에게는 한정판 선물 패키지가 제공될 예정이며, 'WGL 그랜드 파이널'의 생중계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에게도 초대 코드와 보너스 쿠폰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워게이밍의 박종혁 글로벌 e스포츠 디렉터는 "'WGL 그랜드 파이널'이 참가 선수들에게는 실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관람객들에게는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e스포츠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4월 바르샤바를 전세계 e스포츠의 중심 도시로 변모시킬 세계 최정상급의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참가 선수들과 팀들, 그리고 'WGL 그랜드 파이널'과 관계된 모든 파트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후원을 맡은 페이팔의 디지털 상품 담당 이사 가엘 주알렉은 “페이팔이 '월드오브탱크'와 'WGL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협업으로 전세계 수백만의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바르샤바 부시장 미하우 올체프스키도 “e스포츠는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게임 분야 중 하나이고 폴란드가 바르샤바의 수많은 게이머들을 중심으로 유럽 최대의 '월드오브탱크'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WGL 그랜드 파이널'을 유치함으로써 각국의 방문객들에게 우리의 도시를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WGL 그랜드 파이널' 홈페이지(www.thegrandfinal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오브탱크
월드오브탱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