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2, 도전 모드 및 신규장비 추가된 '전운' 업데이트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카발2'에 신규 업데이트 '전운'을 추가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공개된 던전 '도전모드'는 제한 시간이 주어지는 던전으로, 제한 시간 내에 정해진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거나 미션 목표를 달성하면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으며, 클리어 후에는 남은 제한 시간과 몬스터 처치 점수에 따라 등급(S, A, B, C)과 도전 점수를 받게 된다.
도전 모드는 루퍼스 유적 발굴지 외 3개 던전에 추가되며 던전 종류와 상관없이 최고 레벨인 45 달성 시 입장할 수 있다.
캐릭터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신규 장비 아이템인 룬은 도전 모드 클리어 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상자를 열거나 NPC 상점에서 도전 점수를 교환하여 얻을 수 있다. 착용할 수 있는 룬은 최대 22개로 각 룬이 공격 계통, 방어 계통, 특수 계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룬 변환 시스템을 통해 3개의 룬을 보다 상위 레벨의 룬이나 다른 계통의 룬 중 하나로 변환할 수 있다. 룬 변환 시스템은 업데이트 일주일 뒤인 4월 1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카발2 추리탐정과 PC방에서 전운 즐기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카발2 추리탐정은 납치사건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해결해 나가는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총 20개의 에피소드를 해결하면 특별한 업적과 호칭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에피소드 해결 시, 다양한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지니어스의 상자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더불어, PC방에서 전운 즐기자! 이벤트를 통해 EST PC방 사용자들은 대폭 증가한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플레이 기록에 따라 다양한 필수 아이템과 16가지 룬이 들어있는 전운의 상자를 최대 100개까지 받을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본부 민영환 부사장은 "지난 1월 업데이트된 던전 지원 모드가 던전 공략에 어려움을 겪는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었다면, 도전 모드는 최고 레벨 플레이어에게 한층 더 스릴 넘치는 던전 플레이를 제공하고자 하였다"라며 "전쟁의 기운이라는 뜻을 담은 업데이트 명 전운처럼 앞으로도 더욱 흥미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플레이어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카발2 홈페이지(www.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