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 韓中 앱스토어 2위 등 전세계 64개국 TOP 10 등극

컴투스078340의 리얼 낚시게임 '낚시의 신'(영어명 'Ace Fishing')이 출시되자마자 한국 및 중국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2위에 오르고 전세계 64개국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TOP 10에 진입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낚시의신
낚시의신

3월27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 동시 출시된 '낚시의 신'은 출시 6일 만에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넘기고 DAU(Daily Active Users, 일별 실제 이용자 수) 90만을 넘기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의 관심이 뜨겁다. 중국에서 앱스토어 전체 앱 인기 순위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미국, 태국, 호주, 이탈리아, 독일 등 전세계 64개 국가에서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TOP 10에 등극하기도 했다. 게임 매출 역시 꾸준한 상승을 보이며, 중국의 경우 앱스토어 게임 앱 매출 순위 15위에 오르는 등 50개 국가에서 TOP 100에 진입했다.

낚시의 신
낚시의 신

이러한 세계적인 흥행에는 컴투스 자체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뒷받침 되었다는 분석이다. '컴투스 허브'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낚시의 신'이 출시와 함께 빠르게 인기를 모을 수 있었다는 것. 국내 시장에 카카오톡과 비슷한 효과이지만, 글로벌이기 때문에 훨씬 시장이 넓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컴투스 허브'에 들어가보면 "지금까지 출시된 낚시 게임 중 최고다." "그래픽 퀄리티와 원활한 게임 진행이 돋보인다." 등의 소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같은 성과에 대해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낚시의 신'은 처음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게임 무대, 캐릭터 디자인 등을 구성한 게임으로, 게임 내 모든 언어를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준비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중점을 둔 성과."라고 소감을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