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 韓中 앱스토어 2위 등 전세계 64개국 TOP 10 등극
컴투스078340의 리얼 낚시게임 '낚시의 신'(영어명 'Ace Fishing')이 출시되자마자 한국 및 중국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2위에 오르고 전세계 64개국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TOP 10에 진입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3월27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 동시 출시된 '낚시의 신'은 출시 6일 만에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넘기고 DAU(Daily Active Users, 일별 실제 이용자 수) 90만을 넘기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의 관심이 뜨겁다. 중국에서 앱스토어 전체 앱 인기 순위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미국, 태국, 호주, 이탈리아, 독일 등 전세계 64개 국가에서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TOP 10에 등극하기도 했다. 게임 매출 역시 꾸준한 상승을 보이며, 중국의 경우 앱스토어 게임 앱 매출 순위 15위에 오르는 등 50개 국가에서 TOP 100에 진입했다.
이러한 세계적인 흥행에는 컴투스 자체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뒷받침 되었다는 분석이다. '컴투스 허브'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낚시의 신'이 출시와 함께 빠르게 인기를 모을 수 있었다는 것. 국내 시장에 카카오톡과 비슷한 효과이지만, 글로벌이기 때문에 훨씬 시장이 넓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컴투스 허브'에 들어가보면 "지금까지 출시된 낚시 게임 중 최고다." "그래픽 퀄리티와 원활한 게임 진행이 돋보인다." 등의 소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같은 성과에 대해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낚시의 신'은 처음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게임 무대, 캐릭터 디자인 등을 구성한 게임으로, 게임 내 모든 언어를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준비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중점을 둔 성과."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