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인한 4월 천만에 말씀, 신작 온라인게임으로 행복한 4월!
T.S. 엘리엇이 이야기한 잔인한 4월, 적어도 게이머들에게는 해당하지 않을 것 같다. 그 여느 때 보다 4월에 신작 온라인게임 오픈과 비공개 테스트 소식이 활발하게 들리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포문을 연 곳은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이다. 넷마블은 지난 3일 온라인 액션 RPG '미스틱파이터'의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스틱파이터'의 모델로는 인기 걸그룹 포미닛의 현아가 낙점됐다. 특히, 현아의 게임 속 검사 코스튬을 입고 촬영한 화보와 메이킹 영상이 공개되며 게이머들의 기대가 한층 높아졌으며, 현아의 의상이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라 게이머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미스틱파이터'는 뱀프, 검사, 전투로봇(AF) 등 주요 캐릭터를 중심으로 근미래 도시의 SF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2D 횡스크롤 액션 RPG로 탱크에 올라타는 라이딩 시스템과 화면에 등장하는 다양한 사물을 던져 폭발시키고 다양한 오브젝트를 파괴하는 '파괴 액션'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앞서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의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이 검증됐으며, 이번 공개 서비스 버전에는 신규 캐릭터인 마법사는 물론 다양한 게임 모드와 함께 '요일 스테이지'라는 신규 콘텐츠가 새롭게 선보여져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이와 함께 HD급 해상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뛰어난 도트 기반의 그래픽을 통해 느껴지는 과거 오락실 게임 특유의 손맛도 '미스틱파이터'만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요소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스페인의 버추얼토이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전략 액션게임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비공개 테스트도 준비했다.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 내 보조 경기장에서 비공개 현장 테스트를 진행한다.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는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최대 8인의 팀을 꾸려 상대 진영과 전투를 치르는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3 기반의 사실적 그래픽,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펼치는 자유롭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 실시간 전략과 3인칭 슈팅대전 및 액션 등 여러 인기 장르의 장점과 재미만을 모아 탄생시킨 게임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도 오랜 기간 개발해온 대형 MMORPG '이카루스'의 공개 서비스를 오는 16일에 실시한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공개 서비스에 앞서 오랜 시간 '이카루스'의 비공개 테스트를 함께해온 '이카루스 기사단'의 해단식을 가졌다. 드디어 긴 테스트가 끝나고 공개 서비스가 목전에 다가왔음을 알린 것이다.

게임은 배경 그래픽 등 자연환경 묘사에 강점을 가진 크라이엔진으로 개발됐으며, 기존의 탈것과 펫 시스템을 한층 개선한 펠로우 시스템을 전면에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MMORPG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대규모 공중전, 거대 몬스터와의 전투도 빼놓을 수 없는 '이카루스'의 재미 요소다.
'이카루스'의 이번 공개서비스에서는 25레벨까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부유대륙인 '하카나스의 대해'와 신규 레이드 등 지금까지 공개된적 없던 콘텐츠가 공개된다. 한편 현재 '이카루스'는 공개 서비스 시작 전에 미리 캐릭터를 선점할 수 있는 사전 캐릭터 생성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해당 캐릭터는 공개 서비스 직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다음의 '검은사막'도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 '검은사막'의 2차 비공개 테스트는 4월 22일부터 5월 11일까지 20일간 약 3만여 명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검은사막'의 2차 비공개 테스트에는 다음 아이디를 가진 만 18세 이상의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검은사막'은 블랙스톤 쟁탈을 축으로 한 MMORPG로, 힘과 부의 원천을 둘러싼 반목과 대립이 오픈 월드에서 펼쳐지는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강렬한 액션과 전투 및 다양한 콘텐츠를 '검은사막'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다음은 '검은사막'의 홈페이지에 월드맵 서비스를 오픈하며 '검은사막'의 특징과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검은사막' 체험 PC방 50곳을 선정해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음은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MMOFPS '플래닛사이드2'의 국내 첫 비공개 테스트도 오는 16일부터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