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판타스틱듀오 for Kakao'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1일) 소개되는 게임은 을지소프트의 '판타스틱듀오 for Kakao'다.
< 둘이라서 더욱 즐거운 디펜스 '판타스틱듀오 for Kakao' >
을지소프트에서 출시한 '판타스틱듀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디펜스 게임으로 두 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해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거점형 디펜스 게임이 대부분 하나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것에 그쳤던 반면 '판타스틱듀오 for Kakao'는 게이머가 동시에 두 명의 캐릭터의 조준점을 이리저리 옮겨가며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게임의 진행에 도움을 주는 펫의 위치도 계속해서 변경할 수 있다. 모든 조작은 간단한 터치로 진행되지만,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기 위해 화면의 이곳저곳을 터치하는 조작의 재미를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게임의 그래픽도 무난한 수준이다. 게임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2D 그래픽으로 그려졌으며,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도 친숙하면서도 큰 거부감 없이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모습이다.
이 외에도 게임의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는 기본적인 모드는 물론 무한 모드도 마련돼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아울러 게이머의 취향에따라 성장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특성 시스템, 두 캐릭터가 함께하면 더 강력한 스킬을 발동하는 시스템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더해져 소소한 재미를 준다.
기존의 거점형 디펜스 게임과는 달리 두 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고, 듀오라는 이름이 붙은 게임답게 두 명의 캐릭터가 함께하는 다양한 액션이 더해졌기에 색다른 디펜스 게임을 원하는 게이머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