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반, 밴드게임 첫번째 라인업 '라바링크' 공개

코카반(대표 김지환)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용 퍼즐게임 '라바링크'를 오는 21일 캠프모바일의 모바일게임 플랫폼인 '밴드 게임'을 통해서 선보인다고 금일(15일) 밝혔다.

'밴드 게임'은 캠프모바일의 지인 기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BAND)'에 새롭게 탑재되는 모바일게임 플랫폼으로, 코카반의 '라바링크'를 포함한 10종의 게임을 첫 라인업으로 선보이게 된다. 코카반은 '밴드 게임'의 출시를 통해서 이용자 유입채널을 다각화 하는 한편, '밴드'플랫폼과 그에 따른 그룹형 소셜그래프를 활용하여, 기존 '라바링크'의 이용자 층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라바링크'는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라바'의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퍼즐게임으로, '라바'의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등이 총 출동하는 퍼즐게임이다. 특유의 손맛이 살아있는 퍼즐게임으로 기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던 게임이다. 퍼즐 게임의 장점과 재미요소를 극대화 하고 시간 제약 없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받은 게임성을 자랑한다.

코카반은 '라바링크 with BAND'의 출시를 앞서, 특별페이지(www.band.us/event)를 통하여 일반 게이머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20일까지 펼쳐지는 사전 예약 가입자 100% 전원에게 '스파이더 레드'와 '스파이더 옐로우'의 캐릭터를 랜덤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라바링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용태 프로듀서는 "밴드의 강력한 3040 이용자 기반위에 '라바'의 원천 라이센스가 결합되어 개발된 우수한 퍼즐게임으로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밴드게임의 가세로 더욱 다양해진 모바일게임 플랫폼 시장 환경을 적극 활용해 모바일게임의 유저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라바링크 with BAND 이미지
라바링크 with BAND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