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미스터리파티'로 모바일 보드게임 장르 출사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스마트폰용 보드게임 '미스터리파티 for Kakao'(이하 '미스터리파티')의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금일(23일) 밝혔다.
'미스터리파티'는 주사위를 던져 고대에서부터 미래까지 시간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의 모바일 보드게임으로 NHN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게임에서는 처음 도전하는 장르다. 모바일 보드게임으로는 첫 타이틀이지만, NHN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캐주얼 DNA가 녹아 든 내부 자체 개발작으로 '피쉬아일랜드'와 '피쉬프렌즈', '우파루마운틴' 등 그간 선보인 자체 개발작들이 성공을 거둬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주사위를 던져 말을 이동시키는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동일하면서도 타임몬이라는 자리뺏기 펫과 실시간 배틀게임(미니게임)을 접목해 더욱 다양한 게임성과 짜릿한 전략의 묘미를 제공, 기존 게임들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이와 함께 게임에는 턴이 지날수록 고대에서부터 미래로 시대가 변하고 시대가 변할수록 타임몬의 파워도 배수로 증가하는 등의 요소가 더해져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시간여행을 주요 콘샙트로 하고 있는 만큼 등장하는 캐릭터도 다양하다. 귀여운 캐릭터에서부터 엽기적이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시간을 넘나드는 캐릭터와 판타지 캐릭터 등 다양한 컨셉의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미스터리파티'의 사전 예약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https://events.toast.com/mysteryparty/cbt.nhn)를 통해 참가 신청이할 수 있으며, 참가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게임 내 재화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40명에게는 고가의 게임 캐릭터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크로노스튜디오 조광래 PD는 "(미스터리파티는)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보드게임으로 최소 2명에서 최대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다"며, "타임몬과 배틀게임의 도입으로 기존 보드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와 전략의 묘미를 체험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