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올킬몬스터 for Kakao'외 9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9일) 소개되는 게임은 CJ E&M 넷마블의 '올킬몬스터 for Kakao', 브런치소프트의 '던전탐험대 for Kakao', 하프브릭스튜디오의 '프루트 닌자 쓱싹 for Kakao', 조이클의 '정글텀블러 for Kakao', 오믹스의 '망치왕 for Kakao', 픽토소프트의 '정무문히어로즈 for Kakao', 모스스튜디오의 '파이브카드스토리 for Kakao', 유비누리의 '에브리마트 for Kakao', 플라잉토마토의 '쿠아쿠아 for Kakao', 아이스커피게임즈의 '몬스터크래쉬 for Kakao' 등 총 10작품이다.
< 다 쓸어버려~! '올킬몬스터 for Kakao' >
CJ E&M 넷마블이 출시한 '올킬몬스터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캐주얼 슈팅게임으로 '드래곤 플라이트'를 즐겨봤던 게이머라면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을 만큼 간단한 조작을 통해 느껴지는 화려한 공격 연출이 강점인 게임이다.
게임에는 전사, 궁수, 마법사 등 세 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며, 이를 돕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지원군도 마련됐다. 펫과 유사한 개념인 지원군의 경우 최대 4명까지 주인공과 함께할 수 있으며 지원군 조합에따라 다양한 액션을 만끽할 수 있다.
게임은 아기자기한 2D 그래픽을 통해 느껴지는 한 방의 쾌감이 뛰어난 편이며 주인공 캐릭터와 지원군의 육성 요소도 더해졌기 때문에 다양한 게이머 층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퍼즐을 해결해 던전을 탐험하라! '던전탐험대 for Kakao' >
브런치소프트에서 출시한 '던전탐험대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 RPG로 기존의 퍼즐 RPG보다 한 단계 강화한 퍼즐 요소가 강점인 게임이다.
게임은 기존의 퍼즐 RPG를 즐겨봤던 게이머라면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는 매치-3 방식을 채택했다. 단, 퍼즐을 완성한 이후의 공격이 최종적으로 손을 땐 라인에서 먼저 이뤄지기에 적이 위치한 라인에서 퍼즐을 완성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퍼즐만 완성하면 속성에 맞춰 공격을 퍼붓는 기존의 퍼즐 RPG보다 한층 두뇌 유희를 강화한 셈이다.
이외에도 각라인에 자리한 구슬의 공격력을 높일 수 있는 요소와 보석 강화 요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소소한 재미를 주며, 약 200개의 스테이지가 마련돼 볼륨도 풍성한 편이다.
< 5억 다운로드의 신화가 돌아왔다! '프루트 닌자 쓱싹 for Kakao' >
'프루트 닌자 쓱싹 for Kakao'는 전세계 유료앱 5억 다운로드의 신화를 쓴 '후르츠닌자'의 후속작이자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으로 기존 '후르츠닌자'의 재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게임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닌자 캐릭터가 등장하며, 게이머는 특수 무기와 아이템을 장착해 이들의 과일 가르기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피버모드와 콤보 등 게임의 몰입도를 올려주는 다양한 요소들도 더해졌으며, 스피릿 시스템이라는 정령 요소 등도 마련돼 단순 게임 모드외에도 즐길거리가 풍부한 편이다.
이외에도 카카오 버전으로 등장하면서 리더보드 기반의 경쟁 모드도 즐길 수 있으며, 베는 것에 그쳤던 전작을 뛰어넘어 두드리는 동작 등이 더해져 한층 게임의 재미도 깊어졌다. 유명 원작을 기반으로 게임의 재미가 강화됐기에 게임이 부담스러운 이용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본격 정글 탈출 프로젝트! '정글텀블러 for Kakao' >
조이클에서 출시한 '정글텀블러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캐주얼 액션 게임으로 정체불명의 정글에서 생존하는 것이 핵심이다.
게임은 화면의 오른쪽에 있을 때는 왼쪽으로 공격하고 왼쪽에 있을 때는 오른쪽으로 공격을 펼치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조작 방식도 어렵지 않아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는 강점을 갖췄다. 또한 게임에는 왠지 익숙한 인물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친숙하다.
이와함께 정글이라는 무대를 뛰어넘은 다양한 몬스터와 각종 무기기들이 보여주는 화려한 화면 연출도 빼놓을 수 없는 '정글텀블러 for Kakao'의 재미 중 하나다.
< 추억이 두더지잡기가 모바일로~!'망치왕 for Kakao' >
오믹스의 '망치왕 for Kakao'는 과거 오락실이나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추억의 게임기인 '두더지'잡기류를 모바일화한 게임이다.
게임은 총 9개의 구멍에서 올라오는 귀여운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것이 핵심이다. 단,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가로나 세로로 두 개의 구멍을 연결하면 스킬이 발동 된다거나 게임의 진행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도록 구성되 손이 쉴틈 없이 바쁘다.
이외에도 기본적인 모드와 친구와 1:1로 대결을 펼치는 모드도 준비됐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을 찾는 게이머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손쉽게 즐기는 격투 게임의 향연~ '정무문히어로즈 for Kakao' >
픽토소프트에서 출시한 '정무문히어로즈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액션 게임으로 화면의 왼쪽 터치와 오른쪽 터치만을 사용해 손쉽게 격투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게임은 만화풍의 3D 그래픽으로 무장했다. 약간은 과장된 만화 풍의 3D 그래픽이 특징인 만큼 게임 속에서 다른 캐릭터와 대결을 펼칠 때 만화에서나 보던 각종 효과음이 글씨로 표현되는 것도 게임의 몰입도를 올려주는 장치 중 하나다.
이외에도 게임에는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피버모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갈 수록 등장한 강력한 보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으며, 각종 다른 무술을 사용하는 개성있는 캐릭터도 등장해 수집욕을 자극한다.
< 퍼즐과 포커의 절묘한 조합~ '파이브카드스토리 for Kakao' >
모스스튜디오에서 출시한 '파이브카드스토리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포커의 게임 플레이 방식을 기반으로 몬스터와 대결을 펼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포커와 퍼즐이 결합 전투 방식이다. 게이머는 매 턴마다 자신이 보유한 4장의 카드 중 2장의 카드를 이용해 바닥에 깔려있는 3X3 형태의 카드의 덱 양끝의 빈자리에 가로, 세로, 대각선 방면으로 카드를 연결할 수 있다. 이 때 가로, 세로, 대각선 방면으로 원페어 이상의 조합이 나오면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조합을 만들어낼 수 없는 경우에는 턴을 종료하면 된다.
이미 바닥에 쌓여있는 카드를 기반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후반으로 갈 수록 빈자리가 줄어들기에 이외로 많은 두뇌회전을 요구하며, 전투 한번의 간격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진득히 두뇌 플레이를 즐기길 원하는 게이머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마트에서 질주해보자~! '에브리마트 for Kakao' >
유비누리에서 출시한 '에브리마트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풀 3D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대형 마트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조작은 좌우 이동 버튼과 좌우 드리프트 버튼 등 크게 총 4개로만 이뤄져 어렵지 않은 편이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능력을 가진 등장인물과 개성있는 자동차들이 등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답게 라이벌 자동차를 물리치는 재미와 각종 아이템을 획득하며 전진하는 재미 등으로 무장한 것도 강점 중 하나다.
이외에도 각 레이스를 진해할 때마다 친구를 추천해 준다거나, 특정 지인이 아닌 리그가 구성되어 있는 등의 소셜 요소도 마련됐다.
< 추억의 도트 그래픽으로 즐기는 바닷속 질주 '쿠아쿠아 for Kakao' >
플라잉토마토의 '쿠아쿠아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런게임으로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레트로풍 도트 그래픽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여타의 런게임과 유사하게 천장이나 바닥에 닿지 않고 각종 장애물을 피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단, 바다를 배경으로하는만큼 물고기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각종 펫도 바닷 속 생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게임방식이지만 일반적인 카카오톡 친구와 경쟁을 펼치는 모드외에도 전국민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리그 랭킹모드를 마련해 경쟁의 재미를 한층 강화했다.
< 손끝에서 작렬하는 액션! '몬스터크래쉬 for Kakao' >
아이스커피게임즈의 '몬스터크래쉬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종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특정 공격 속도를 가진 몬스터들의 빈틈을 이용하 타이밍에 맞춰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은 액션 게임이지만 종스크롤 슈팅게임과 유사한 형태로 구성됐으며, 게이머는 몬스터의 근처에 다가가 공격을 펼칠 수 있다. 단, 각 몬스터마다 각기 다른 공격 속도를 갖고 있어 게이머의 캐릭터도 공격받을 수 있기에 몬스터가 공격하지 못하는 타이밍에 맞춰 적을 물리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강력한 능력을 가진 보스도 등장해 전투의 몰입도를 높여주며, 일반적인 모험 모드외에도 내 캐릭터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는 무한던전도 됐다. 이외에도 내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장비들과 화려한 필살기를 갖춘 펫 등 다양한 시스템이 더해져 즐길 거리도 풍부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