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예투의 감동이 '문명 온라인'으로 이어진다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 '문명 온라인'(영문명: Civilization Online)의 배경음악(BGM)중 메인 테마음악을 크리스토퍼 틴(Christopher Tin)이 제작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크리스토퍼 틴은 '시드마이어의 문명 4'의 메인 테마음악으로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곡 '바바 예투'(Baba Yetu)의 작곡가로 2011년 5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편곡 보컬 부문과 최우수 클래식 크로스 오버 앨범 부문 등 2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문명 온라인'의 메인 테마곡 'Song of the Mountain'은 크리스토퍼 틴이 '바바 예투'에 이어 두 번째로 작업하는 문명 시리즈의 음악으로 대만 원주민 어린이 합창단(Taiwu Children's Ancient Ballads Troupe)의 목소리로 연주된다.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한국 게이머을 위한 크리스토퍼 틴의 편지와 인사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편지와 함께 공개한 크리스토퍼 틴의 인사 영상에서 흘러나오는 문명 온라인의 메인 테마음악은 곧 공개 예정인 문명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있다.

크리스토퍼 틴은 이 영상에서 "'바바 예투' 이후 또 다른 문명 시리즈의 메인 테마음악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문명 온라인'의 재미와 특징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엑스엘게임즈 성은자 사업실장은 "크리스토퍼 틴의 합류로 '문명 온라인'이 문명 시리즈와 더욱 견고한 맥을 잇게 되었다"며 "메인 테마곡을 시작으로 '아키에이지'에 이어 '문명 온라인'도 한 차원 높은 게임 음악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명 온라인'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바예투 작곡가 크리스토퍼 틴
바바예투 작곡가 크리스토퍼 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