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포켓판타지 for Kakao'외 4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6일) 소개되는 게임은 구미코리아의 '포켓판타지 for Kakao', 쿠키소프트의 '윙또 for Kakao', 조이롤의 '비트팡팡 for Kakao', 블루윈드의 '페어리판타지 for Kakao', 알앤알 코퍼레이션의 '스쿨팡 for Kakao' 등 총 5 작품이다.
< 더 강력한 아이템을 모아 도전하라! '포켓판타지 for Kakao' >
구미코리아에서 출시한 '포켓판타지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RPG로 더 강력한 아이템을 모아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하고 자신의 아바타를 육성해 자신이 속한 길드를 더 번영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 게임이다.
게임의 전투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게이머가 화면에 등장하는 몬스터 캐릭터를 터치만 하면 자동으로 승리와 도망 등의 판정이 내려지며 일정 수 이상의 몬스터를 제거하면 보스전이 진행된다. 보스전의 승패도 확률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된다. 각종 몬스터와 보스와의 전투를 통해서나 상점의 뽑기 시스템을 통해서는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새로 획득한 아이템을 아바타에 장착하면 즉시 외형도 변경돼 꾸미는 재미를 준다.
이와 함께 게이머는 자신의 아바타를 육성해가며 하루 네 번 진행되는 길드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길드전은 게임의 일반적인 전투와 달리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돼 소소한 재미를 준다. 파스텔 풍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새로운 아이템을 장착할 때마다 변경되는 아바타의 외형 등으로 캐릭터 꾸미기리를 좋아하는 여성게이머는 물론 길드전 등의 코어 콘텐츠로 남성게이머들도 무리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타이밍 싸움은 이제는 속도조절이다! '윙또 for Kakao' >
쿠키소프트에서 출시한 '윙또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런게임으로 과거 온라인 게임 포털 캔디바를 통해 서비스된 '윙또'의 변형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간단한 조작방식으로 무장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며, 앞서 2014 제1회 대한민국 게임人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게임은 상승버튼을 터치하면 상승하고 손을 떼면 하강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게임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콤보 시스템과 속도 조절 시스템으로 게이머는 단순히 장애물을 피하면서 콤보가 끊이지 않게 별을 모으는 것은 물론 가속 버튼을 적절히 활용해 속도까지 조절해가며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쳐야 한다.
이외에도 붉은 보석을 획득한 이후에는 화면상에 등장하는 모든 장애물을 부수며 전진할 수 있는 등의 요소를 더해 시원한 맛을 강화했으며, 12종의 캐릭터와 22종에 달하는 '미니또'라는 펫 시스템도 더해져 이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소소한 재미도 전해준다.
< 내 휴대폰에 담긴 노래로 게임을 즐기자~ '비트팡팡 for Kakao' >
조이롤에서 출시한 '비트팡팡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리듬액션 게임으로 기존의 리듬액션과 유사한 형태로 구성됐으나, 게임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음악 외에도 평소 게이머 자신이 휴대폰에 넣고 다니는 음원을 활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게임에는 현재 12개의 노래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으며, 게임머니 200골드를 활용하면 게이머는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해둔 노래를 추가해 게임에서 즐길 수 있다. 추가한 노래를 플레이할 때 보컬 중심의 음악의 경우에는 게임 진행 시 등장하는 노트의 배열이나 판정 등에서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연주곡 등의 경우에는 큰 무리없이 즐길 수 있다.
자신이 보유한 음악을 플레이하는 것 외에도 게이머의 실력에 따라 노트 라인을 3줄부터 최대 8줄까지 조정할 수 있는 요소와 '스펙트럼', '노트모양' 등을 추가로 구마해 고득점을 노릴 수 있는 등의 요소를 준비해 재미를 보강했다. 매번 정해진 음악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리듬게임이 아쉬웠던 게이머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간편히 즐기는 횡스크롤 액션~! '페어리판타지 for Kakao' >
블루윈드에서 출시한 '페어리판타지 for Kakao'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스마트폰용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어렵지 않은 조작과 익숙한 게임성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조작은 간단하게 구성됐다. 화면 왼쪽 영역을 이용해서는 상하로 이동할 수 있고, 화면의 오른쪽 영역을 이용해서는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여러 개의 라인으로 준비된 스테이지를 상하로 이동하고 앞으로 달려나가며 적을 물리치는 재미가 게임의 핵심이며, 등장하는 적의 패턴도 라인을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는 등으로 구성돼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한다.
이외에도 각 스테이지의 마지막에는 저마다 특색을 가진 보스가 등장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며, 다양하게 마련된 캐럭터와 어렵지 않은 조작에서 느낄 수 있는 시원한 액션은 '페어리판타지 for Kakao'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중 하나다.
< 퍼즐로 달리기 대결을~ '스쿨팡 for Kakao'>
알앤알코퍼레이션의 '스쿨팡 for Kakao'는 한붓그리기 방식으로 구성된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퍼즐게임의 점수에 기반을 둔 달리기 대결이라는 요소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일반적인 한붓그리기 방식의 퍼즐게임와 유사한 모습으로 구성됐다. 같은 색 블록을 3개 이상 연결하면 블록이 제거되며, 7개 이상을 한 번에 제거하면 모든 색 블록과 연결할 수 있는 특수 블록이 생성된다. 이와함께 폭탄이나 손모양 등의 특수 블록을 활용해 시원시원하게 블록을 제거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특정 블록을 제거하면 같은색 블록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는 폭탄과 유사한 기능도 마련됐으며, 스쿨팡이라는 게임의 이름답게 자신의 학교를 등록해 동창과 함께 전국 학교 단위의 경쟁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