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의 최전선에 선 게임업계, 이벤트도 '으리 으리' 하게
의리의 아이콘 배우 김보성이 출현한 모 음료 광고로 시작된 으리 열풍이 게임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으리 열풍이 시작되기 전에 찍었던 NHN엔터테인먼트의 아스타 광고가 아스으리타로 패러디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으리 패러디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연이어 진행되고 있다.
퍼즐앤드래곤을 서비스하고 있는 네오싸이언은 금일(23일) 퍼즐앤드래곤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퍼드 으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마법석(게임 캐쉬)와 신규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경품 증정, 게이머들이 원하는 고급 몬스터 등장 확률이 올라가는 앙케이트 갓페스티벌 등으로 구성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의 명칭은 퍼즐앤드래곤의 약어인 '퍼드'와 '으리'를 합성한 것이지만, 붙여서 발음할 경우 최대한 많은 회원들에게 많은 경품을 증정하고 싶다는 중의적인 해석도 할 수 있어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장미칼, 아이유와 신봉선의 만남 등 파격적인 이벤트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명성이 자자한 넥슨 던전앤파이터도 으리 열풍에 동참했다.
넥슨플레이와 던전앤파이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명칭은 '넥프으리 쏘는 이벤트'로 자사의 모바일 플랫폼인 넥슨플레이와 던전앤파이터의 연계 이벤트다.
던전앤파이터를 넥슨플레이 공식친구로 등록한 유저 중 선착순 30만명에게 넥슨캐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1천 플레이포인트를 증정하는 등 던전앤파이터와의 의리를 강조하는 내용으로 이벤트가 구성됐으며, 던전앤파이터의 인기 캐릭터인 프리스트를 프으리스트라는 이름으로 등장시켜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최근 개국한 헝그리앱TV는 신규 방송 코너로 헝그으리를 편성했다. 헝그리앱과 으리를 합성한 이름을 붙인 이 코너에는 김보성 못지 않은 또 다른 의리남 배기성을 필두로 BJ소희짱, BJ인진, 레이싱 모델 류지혜가 등장하며, 방송 이름에 어울리는 먹방 배틀을 펼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for Kakao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 라쿤소프트 퍼즐푸 네이버밴드 포스팅 이벤트, 레드아톰스 카드의 신 삼국지 5월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들에서 으리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