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모바일 FPS의 기준 모덧 컴뱃5, 스크린샷 공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로프트의 야심작 모던 컴뱃 5의 출시 시기가 임박한 가운데 신규 스크린 샷이 공개됐다.
모던 컴뱃 5는 게임로프트의 대표적인 모바일 FPS로 출시 전부터 기대작으로 아스팔트 시리즈와 함께 대표적인 명작으로 손꼽혀왔다. 특히 시리즈를 거듭하며 그래픽 효과의 비약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
헝그리앱의 취재 결과 모던 컴뱃 5는 다이나믹한 스토리 캠페인과 신규 특수 작전, 새로운 게임 기능과 4개의 클래스가 존재한다.
우선 모던 컴뱃 5의 캠페인은 짧지만 임팩트 있는 미션을 표방, 매번 긴장감이 넘치는 다이나믹한 게임의 흐름을 이어간다. 그래서 캠페인은 다양한 게임 진행 방식(저격, 운전, 해상전투 & 헬리콥터, 정찰, 부활)이 존재하며, 생동감을 더하는 다양한 액션 컷도 구현되어 있다.
또 챕터 2에 등장하는 드론(Drone)은 가려져 있는 적들의 위치를 파악하며, 부활(Revive)은 횟수는 제한적이나 사망 시 아군의 '부활' 기능으로 부활할 수 있다. 특히 챕터 1에서 확인할 수 있는 탄환 조종(Bullet control)을 통해 저격 탄환을 조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돌격병(소총과 피스톨), 중화기병(샷건과 RPG), 정찰병(SMG와 피스톨), 저격수(저격총과 피스톨) 등 총 4개 병과가 있으며, 이들은 경험치를 얻으면 스킬 해제가 가능하며 클래스의 효율성이 증가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한편, 게임로프트는 트위치(http://www.twitch.tv/gameloft)를 통해 5월 23일 새벽 2시, 오후 5시에 시연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