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EA코리아, 모든 통신사 마켓에서 게임 서비스 중지 선언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EA코리아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제외한 국내 모든 통신사 마켓에 서비스 중인 게임 타이틀에 대해 개발, 지원의 어려움을 이유로 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등의 서비스를 중지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다운로드를 받은 유저들은 계속 게임을 이용할 수 있지만, 6월 30일 이후로는 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신규 다운로드가 불가하고, 게임의 아이템 구매도 중지된다.
EA코리아는 이미 '비주얼드2', '크로노스 소드', '쥬얼퀘스트3', '커맨드 앤 컨커 Red Alert', '테트리스', '커넥트', '웜즈', '테트리스 블리츠 for kakao', '비쥬얼드 for kakao' 등의 게임 판매 중지를 비롯해 지난 4월 말에는 이동통신 3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피쳐폰 게임의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