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3D 스마트폰 파이어폰 공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글로벌 인터넷 쇼핑 사이트 아마존이 자체 개발한 3D 스마트폰 ‘파이어폰’을 전격 공개했다.
아마존은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파이어폰'을 최초 공개하고 오는 7월 25일 시판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마존 파이어폰은 3차원 렌더링을 통해 지도 등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다이내믹 퍼스펙티브’유저 인터페이스을 채택해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센서와 기기 전면의 네 모서리에 위치한 특수 카메라를 이용해 무안경 3D 효과를 구현해 관심을 집중 시켰다.
이같은 무안경 3D 효과는 공상과학(SF) 영화의 단골 소재 중 하나인 홀로그램에 비견되기도 하며 기존 3D 스마트폰 게임 콘텐츠는 물론 '파이어폰'의 이러한 기능을 100% 활용하는 전용 콘텐츠가 개발 될 여지도 열어놨다. 발표에는 파이어폰 전용 3D 게임 콘텐츠에 관한 별도의 언급은 없었다.
이외에도 '파이어폰'의 시청각 인식 프로그램인 ‘파이어플라이’기능은 문자•이미지•오디오를 인식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QR, 바코드 등 디지털 정보, 20만개의 영화와 TV 프로그램, 3,500만개의 노래, 수천만개의 책, DVD 등 생활 용품을 인식하고 아마존의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저장 할 수 있는 등 '파이어폰'은 아마존 쇼핑몰의 방대한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최강의 장바구니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강력한 기능을 자랑한다.
아마존은 발표 직후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 주문을 받기 시작했으며 미국 이동통신회사 AT&T가 오는 7월 25일부터 파이어폰을 독점 공급한다. 아마존 파이어폰의 가격은 2년 약정 기준으로 32GB 모델 199달러, 64GB 모델 299달러 선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