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더스타일, 패션 SNG를 대표하는 게임으로 성장해 나갈 것!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룰더스타일
룰더스타일

▲ (좌)마나포션 박대호 팀장, (우)한정민 실장

아프리카TV가 서비스하고, 마나포션이 개발한 모바일 패션 SNG '룰더스타일 for Kakao'(이하 룰더스타일)이 지난 4월 25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해 서비스 중이다.

'룰더스타일'은 나만의 패션샵을 창업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SNG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패션샵을 꾸미며 확장해 나가는 것과 더불어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각종 패션 아이템들을 직접 제작하거나 모델 캐스팅, 패션쇼 참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두루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실제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4,360만여 종의 의상으로 코디가 가능하여,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은 물론 카카오톡 친구와의 패션 센스를 경쟁하거나 서로의 패션샵 운영을 돕는 등 함께 즐기는 소셜 요소도 만끽할 수 있다.

룰더스타일
룰더스타일

신규 콘텐츠인 '방송국'을 비롯해 대규모 업데이트로 색다른 즐거움을 준비 중인 '룰더스타일'의 개발사 마나포션을 방문해 한정민 실장, 박대호 팀장과 함께 '룰더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기존 SNG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었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강조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는 룰더스타일이 방송국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변신을 준비 중에 있다. 방송국 시스템은 육성의 재미와 함께 유저들에게 새로운 동기부여를 제공해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룰더스타일'은 마나포션이 선보인 작품 중 '패션샵타이쿤'을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패션을 소재로 한 SNG로, 자신의 샵을 경영하며 발전시키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패션쇼를 통해 샵을 알리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다.

룰더스타일
룰더스타일

여기에 '룰더스타일'은 기존의 SNG에서 없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강조했다. 모델이라는 시스템으로 구매한 의상을 판매뿐 아니라 직접 모델에게 입힐 수 있다. 최근 모델 시스템이 크게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스킬이라는 것을 부과하여 각 모델마다 고유 특성을 지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실제 의류 브랜드 샵을 방문하고, 신상을 엿볼 수 있는 것도 '룰더스타일'의 특징 중 하나다. 아프리카TV는 의류브랜드 스파오와 손잡고 모바일게임 최초로 게임 내 실제 의류 매장과 아이템을 구현하기도 했다.

이와 같이 기존 SNG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룰더스타일'이 신규 콘텐츠인 '방송국' 시스템으로 다시 한 번 변화된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방송국'은 패션쇼 건물 옆에 추가될 예정이며, 모델을 육성해 나가는 색다른 재미는 물론 현재까지 획득할 수 없었던 의상이나 모델을 지급하기 때문에 유저들의 플레이에 새로운 동기부여를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밝고 즐거운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 마나포션의 가장 큰 비전이다. 유저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게 뭔지를 항상 고민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룰더스타일을 패션 SNG를 대표하는 게임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현재 마나포션의 가장 큰 목표다"

마나포션은 과거 피처폰 시절부터 항상 밝고 즐거운 게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패션샵타이쿤', '마스터쉐프', '아이팡팡' 등 누구나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왔으며, '룰더스타일' 역시 마나포션의 철학을 담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작품이다.

마나포션은 '룰더스타일'을 단순히 유흥거리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있는 전유물로 승화시킬 수 있는 게임으로 발전하기 위해 성취감, 소유욕 등 다양한 심리를 자극하는 게임으로 발돋움하고, SNG 특성을 강조해 더욱 유저들간의 소통을 강조한 게임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다.

룰더스타일
룰더스타일

마지막으로 한정민 실장은 "룰더스타일은 열심히 개발한 작품이고,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거라 자신한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룰더스타일을 즐겼으면 좋겠고, 룰더스타일을 패션 SNG를 대표하는 게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