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나에게달려왕 for Kakao'외 5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5일) 소개하는 게임은 NHN엔터테인먼트의 '나에게달려왕 for Kakao', 판다8의 '홍길동이 간다 for Kakao', 스마트브리즈의 '굿데이커맨더 for Kakao', 씨투디게임즈의 '콤보팡 for Kakao', 스타트리의 '모아모아 모아팡 for Kakao', 네오위즈게임즈의 '두근두근빙고 for Kakao' 등 총 6 작품이다.

나에게 달려왕 이미지
나에게 달려왕 이미지

< 손이 즐거운 런게임~! '나에게달려왕 for Kakao' >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나에게달려왕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런게임으로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특유의 색감과 아기자기한 캐릭터 구성이 눈길을 끄는 게임이다.

게임은 단순히 적이나 장애물이 다가오면 점프하고 피하는 기존의 런게임과 달리 몬스터를 물리치는 것이 중심이 된다. 게이머는 자신의 앞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물리치기 위해 타이밍에 맞춰 점프 한 뒤 다이브해 슬라이딩 동작을 펼쳐야 한다. 해당 동작들은 한 손으로 모두 처리할 수 있어 조작에 대한 어려움은 적은 편이다.

점프와 다이브 그리고 슬라이드까지 이어지는 동작이 주는 손맛이 제법 괜찮은 편이며, 완벽한 타이밍에 슬라이딩을 종료하기 위한 타이밍 조절은 마치 리듬 액션게임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전해준다. 매번 피하고 도망가는 런게임에 지친 게이머나 동화 같은 그래픽의 게임을 기다려온 게이머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홍길동이 간다 이미지
홍길동이 간다 이미지

< 동해번쩍 서해번쩍 홍길동의 활약을 만끽하라! '홍길동이 간다 for Kakao' >

판다8이 출시한 '홍길동이 간다 for Kakao'는 많은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홍길동을 소재로 영웅들이 요괴를 물리친다는 내용으로 구성된 스마트폰용 디펜스 게임이다.

게임은 외곽선이 굵은 카툰렌더링 기법을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큰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게임에는 디펜스 게임 특유의 유닛을 생산하고 배치하는 전략적인 재미가 그대로 담겨 있으며, 홍길동 등 영웅 캐릭터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유닛의 활용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영웅을 수집하고 강화하는 재미와 장비 수집의 재미도 마련됐으며, 각 영웅의 경우 특정 요일에 더욱 강해지는 시스템이 마련돼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한 층 더 살려냈다.

굿데이 커맨더 이미지
굿데이 커맨더 이미지
`

< 대표 메카닉 전략 게임 드디어 카카오에 등장! '굿데이커맨더 for Kakao' >

스마트브리즈에서 출시한 '굿데이커맨더 for Kakao'는 앞서 다양한 마켓을 통해 출시되며 좋은 평가를 받은 메카닉 전략 게임으로 다양한 메카닉 전술 병기 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클래시 오브 클랜 등의 전략 SNG를 즐겨봤던 게이머라면 크게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하는 모드와 적을 약탈하는 재미가 쏠쏠한 매치모드가 마련돼 즐길 거리도 풍부한 편이다.

귀여운 이미지의 캐릭터가 중심이 됐던 기존의 전략 SNG와 달리 메카닉 병기들이 전해주는 특유의 감성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콤보팡 이미지
콤보팡 이미지

< 손대면 터지는 콤보의 쾌감! '콤보팡 for Kakao' >

씨투디게임즈에서 출시한 '콤보팡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RPG로 기존의 던전 탐험형 퍼즐 RPG와 달리 캔디 크러쉬 사가 등에서 볼 수 있었던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을 도입해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구성은 기존의 퍼즐 RPG와 크게 다르지 않다. 매치-3를 기본으로 하는 퍼즐을 해결해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공격하는 것이 기본이며, 주어진 이동 횟수 내에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히고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다.

이와 함께 퍼즐 RPG 특유의 캐릭터를 수집하고 강화하는 재미도 마련됐으며, 연이은 콤보와 화려한 공격 효과 등은 보는 재미도 준다. 더 좋은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 외에도 스테이지를 해결해 나가는 확실한 재미를 전해주기에 색다른 퍼즐 RPG를 기다려왔던 게이머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아모아 모아팡 이미지
모아모아 모아팡 이미지

< 콕콕 집어 해결하는 퍼즐의 재미! '모아모아 모아팡 for Kakao' >

스타트리에서 출시한 '모아모아 모아팡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매치-3' 퍼즐의 룰을 좀더 강화한 '매치-4'룰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네 개 이상의 같은 블록을 모아야 하기에 기존의 매치-3 퍼즐보다 난이도적인 측면에서 좀 더 어려울 수 있으나, 상하좌우로만 블록을 이동할 수 있었던 퍼즐의 방식을 탈피하고 블록을 선택해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설계해 블록 4개를 모아야 하는 부담감을 덜었다.

이 외에도 스테이지를 하나씩 해결하는 모험모드와 짧은 시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한 가장 높은 점수로 대결을 펼치는 랭킹모드도 마련돼 즐길 거리가 풍부한 편이다.

두근두근빙고 이미지
두근두근빙고 이미지

< 최대 100명이 펼치는 실시간 빙고 경쟁! '두근두근빙고 for Kakao' >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출시한 '두근두근빙고 for Kakao'는 많은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빙고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작품이다.

게임은 화면에 나타나는 숫자를 자신에게 주어진 빙고판에서 찾아서 터치만 하면 간단하게 진행되며, 빙고의 재미를 더욱 강화해줄 다양한 아이템이 마련돼 일발 역전의 재미도 전해준다.

이와 함께 캐릭터와 장비 등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 자칫 단조롭기만 할 수도 있는 빙고 게임의 재미를 보강했으며, 실시간으로 100명이 입장해 펼치는 빙고 대결은 빙고 게임에서 중요한 빠른 손놀림의 재미를 그대로 전해주기에 충분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