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오브더스톰, 유물 시스템 새롭게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AOS 온라인게임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하 히어로즈)에 변화된 진척 시스템에 이어 보석, 성물, 장신구 등 강력한 형태의 유물을 장착하여 영웅을 더욱 향상시키고 원하는 방향으로 키울 수 있는 유물 시스템을 금일(22일) 공개했다.
유물 시스템은 현재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 단계에 있는 히어로즈의 다음 번 패치를 통해 도입될 새로운 게임 요소이다. 각자 플레이하는 영웅에 깊이를 더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유물은 플레이어 레벨이 15가 되면 보상으로 받게 되며, 이후 게임 내 골드를 사용해 추가 유물 칸을 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석, 성물, 장신구 등 종류별로 구분된 유물 칸들은 게임 시작 전 영웅 선택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대전 시에는 최근 선택 유물들이 기본적으로 선택되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각각의 열린 칸에 장착할 보석, 성물, 장신구는 골드로 구매가 가능하며, 장착, 구매, 업그레이드 등도 편리하게 영웅 선택 화면에서 즉시 진행할 수 있다.
유물은 최대 10레벨까지 높일 수 있으며, 1레벨 유물은 100골드에, 그리고 그 이후 업그레이드는 레벨 당 100 골드가 추가된 가격이 적용된다. 보석 칸에는 각기 기능과 능력치가 다른 굵은 자수정, 눈부신 토파즈, 시공의 사파이어, 원시 루비, 왕실 다이아몬드, 하늘불꽃 에메랄드가 적용 가능하며, 성물칸에는 알렉스트라자의 비늘, 나스레짐피의 보주, 동전, 세계석 조각이, 그리고 장신구 칸에는 고블린 점퍼 케이블, 케이다린 부적, 말채찍, 워트의 의족이 적용될 수 있다.
유물 시스템은 활용하는 보석, 성물, 장신구에 따라서 공격력, 생명력, 공격 속도, 이동 속도 등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방향에 맞게 영웅에 적용해야 하며, 새롭게 히어로즈에 소개되는 유물 시스템은 곧 있을 다음 테크니컬 알파 패치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다만 아직 개발 중인 게임이므로 추후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변경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오브더스톰 블로그((http://kr.battle.net/heroes/ko/blog/14833869/)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국내에서 진행될 예정인 베타 테스트 신청은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kr)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