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석은 없다! 밀리언아서 시즌2, 겉과 속 모두 다 바꾼 한밀아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 좌부터) 전병모 실장, 이지용 팀장, 정다운 PM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국내 모바일 카드 배틀 게임의 최강자 '확산성 밀리언아서(이하 밀리언아서)'가 7월 중 시즌2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양한 전야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즌2에서 기존과 달라지는 부분과 핵심적인 업데이트 콘텐츠 내용은 무엇인지 액토즈소프트를 직접 찾아 이야기를 들어봤다.
카드 수집 반복의 단조로움을 탈피! 다양한 재미를 더했다!
금방이라도 비가 내릴 듯 흐리고 잔뜩 찌뿌린 하늘, 덥고 습한 날씨에 시원한 에이컨 바람을 쫓아 홀린듯 찾아 들어간 액토즈소프트 사무실 내 회의실에서 선풍기 바람을 쐬며 잠시 기다리자 플레이파이게임즈의 전병모 실장, 이지용 팀장과 액토즈소프트 정다운 PM이 차례로 자리했고 반갑게 인사를 나눈 후 곧이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먼저 밀리언아서 시즌2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하자, 정다운 PM은 "이번 밀리언아서 시즌2 업데이트에서 가장 핵심은 게임의 여러 시스템적인 요소에 다양성을 부여함으로써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가능케 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하자 이지용 팀장은 "각 카드에 부여되는 스킬과 카드 합성에 랜덤 요소를 추가했다. 먼저 스킬의 경우 신규로 추가되는 카드는 같은 카드라도 스킬이 각기 다르게 부여되어 전투에서 보다 전략적인 조합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으로 진화합성에서기존 정해져 있던 공식을 탈피해 다양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했다"고 답했다.
한국형 서포터 메이 등장! 그녀에겐 무언가 특별한게 있다?
게임의 시스템적인 업데이트 외 눈에 보이는 변화가 있는지 묻자, 전병모 실장은 "그래픽적인 변화의 핵심은 신규 한국형(전용) 서포터 '메이'로 게임 내 여러 메뉴에서 보여지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달라졌다는 것을 가장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지용 팀장은 "신규 서포터 메이의 경우, 유명 성우인 유보라씨가 목소리 연기를 담당했으며 캐릭터 고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왜 서포터로 나오게 되었는지, 아서들과의 얽힌 바하인드 스토리 등이 밝혀지며 색다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정다운 PM은 "사실 밀리언아서 시즌2의 신규 서포터 캐릭터로 염두에 뒀던 가장 유력한 캐릭터로 EBS의 수학술사로 잘 알려진 '세미'가 있었으나 교육 목적 외 사용에 대한 문제로 섭외는 무산되었다. 대신 EBS전속 성우이자 세미의 목소리를 담당했던 유보라씨를 기용하게 됐다"고 살짝 귀띔했다.
일본과 다른 한국만의 길을 가는 첫걸음, 시즌2 업데이트!
앞서 설명한 신규 카드의 스킬, 진화합성 시스템 변화와 한국전용 서포터 '메이'의 추가 외에도 밀아 게이머들이 고대하던 2부 3장까지 스토리 오픈, 비경 입장화면에서 비경효과, 요일 효과 안내 등의 편의기능 업데이트로 대대적인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밀리언아서는 시즌2라는 타이틀을 달기에 충분해 보인다.
밀리언아서 시즌2 업데이트는 한국만을 위한 오리지널 로컬 콘텐츠인지 묻자, 전병모 실장은 "이번 시즌2 업데이트 콘텐츠 대부분 일본 버전에는 적용되지 않는 한국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맞다. 앞서 기사단 콘텐츠부터 한밀아와 일밀아는 조금씩 다른 노선을 걷기 시작했지만 이번 시즌2 이후부터는 서로 다른 방향성을 가지게 된다"고 말했다.
한국 게이머들의 요구에 맞춰 일밀아와는 다른 본격적인 한국 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는 밀리언아서 시즌2 업데이트, 좋은 카드를 뽑아 수집하는 재미에 다양성을 추가함으로써 전략적인 전투를 가능케 하고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서포터 캐릭터 메이의 추가로 겉과 속 모두 다 튜닝한 밀리언아서가 게이머들에게 어떤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