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공포 테마의 러닝 게임, 검은복도2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무더운 여름을 서늘하고 오싹하게 만들어 줄 게임 <검은복도2>를 2014년 8월 12일 SEMS GAMES에서 정식출시했다. <검은복도2>는 자이로 센서를 활용한 신개념 공포 테마의 러닝 게임으로 작년 여름에 출시되었던 <검은복도>의 후속작이다. 전작에 비해 월등해진 그래픽과 사운드, 훨씬 더 무서워진 귀신들과 공포 요소가 대거 등장한다고 하니, 지금부터 <검은복도2>을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자.
■ <검은복도2>가 뭐지~?
<검은복도2>의 공포감과 사건 배경을 제대로 알고 싶다면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검은복도2>의 게임소개 영상과 단편 영화를 먼저 보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게임이 재밌는 점은 러닝 게임에서 오래 살아남을수록 다양한 대사 및 사건을 접할 수 있어 사건 배경을 알고서 보게되면 그 스릴과 재미가 배로 늘어난다는 것이다.
■ 망설이지 마! 뒤를 돌아보지 마! - 신개념 공포 테마의 러닝 게임
<검은복도2>의 게임플레이에 대해 알아보자. 플레이어는 학교 내에서의 불미스러운 사건에 의해 자살하여 귀신이 되어버린 친구에게서 도망쳐야 하는 입장. 플레이어와 친구 귀신과의 추격전이 이 게임 기본 바탕이다.
게임 시작 후 플레이어는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좌우로 기울여 움직일 수 있고, 상하좌우 터치로 점프나 슬라이드, 피하기가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갑자기 튀어나오는 장애물을 피하고, 소울스톤이라 부르는 나비모양의 돌을 모아가면서, 최대한 학교에서 멀리 도망쳐야 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귀신의 공격은 거세져가니 주의할 것.
▲ <검은복도2> 플레이 화면 모음
■ 결말 모으기 게임?
어느 러닝 게임이 그렇듯 <검은복도2>도 장애물이나 귀신에 의해 도망치는 도중에 게임오버 된다. 그런데 재밌는 점은 어떤 장애물과 어느 귀신에게 당했느냐에 따라 엔딩 결말이 다르게 나온다는 것. 나중에는 저 장애물에 당하면 어떤 결말을 보여줄까 하는 궁금증에 일부러 당해보려 할 만큼 귀엽게 그린 엔딩 결말을 보고 싶어할 것이다.
▲ <검은복도2>의 결말 화면들.. 정말 귀엽다.
단, 일부 엔딩의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무서운 엔딩도 있으니 긴장을 늦추면 안될 것이다.
▲ 심장이 약한분은 게임 할 때 조심할 것
올여름을 오싹한 공포와 스릴감으로 보내고픈 유저에게 추천하고 픈 게임.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