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에 박지성이 함께 한다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대표 한수정 / 이하 EA코리아)는 피파온라인3의 첫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인 '피파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의 개최를 기념해 박지성과 아나운서 신지혜가 함께 하는 이벤트 매치를 진행한다고 금일(14일) 밝혔다.
대회 개최를 기념해 열리는 '박지성, 신지혜와 함께 하는 한판 승부!' 이벤트는 대회 마지막날인 8월 30일(토), 영등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이벤트에서는 SNS 댓글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4명의 게이머들이 각각 ‘박지성 선수 팀’, ‘신지혜(Spotv) 아나운서 팀’으로 2명씩 투입되어 6분간 3:3 매치가 이뤄진다.
아울러 현장에서 관객 참여 이벤트로 입장 시 선택한 팀의 승패 여부에 따라 상품이 차별적으로 지급되며, 이벤트 경기 후 박지성의 대회 축하 멘트 및 시축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참가자는 피파온라인3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IFA.ONLINE.3rd)에서 8월 14일(목) ~ 8월 25일(월)까지 12일동안, 이벤트 공지 게시물에 ‘내가 XXX팀에 뽑혀야 하는 이유’를 담은 댓글 응모를 통해 선발된다. 이와 더불어 댓글 이벤트 신청자 중 일부를 추첨하여 넥슨 캐시, 박지성 사인 유니폼과 축구공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김인숙 EA코리아 상무는 “그 동안 피파온라인3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게이머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피파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통해 피파온라인3의 진정한 재미를 아시아 전역의 많은 게이머들과 이날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과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일(14일) 오픈한 ‘피파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의 홈페이지(http://invitational.fo3.nexon.com)에서는 대회 결승전 현장에서 한국팀을 응원할 총 137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월 14일(목) ~8월 25일(월)로,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에서 서포터즈 지원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에 마련된 응원 게시판에서 우승 예상국가를 선택하여 투표한 후 응원 댓글을 기재하면, 추첨을 통해 우승 국가를맞춘 게이머에게 박지성 유니폼 및 박지성 사인 축구공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피파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은 피파온라인3의 첫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로 대한민국,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7개국의 6개 피파온라인3 국가대표팀이 참가할 예정이며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된다. 조별 예선전은 28일(목), 29일(금) 이틀간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결승 본선은 30일(토)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