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WOW' 관련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 행사 성황리 종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가 지난 14일 서울 홍대에 위치한 무브 홀(MUV HALL)에서 자사의 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이하 WOW) 팬들을 위한 축제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 행사는 'WOW' 10주년을 기념해 새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트레일러 및 출시일을 공개하는 행사로, 300명의 팬들이 행사에 참여해 행사장이 떠나갈 듯한 기대감을 표출했다.
< 밤 12시전부터 환호..다양한 이벤트 진행>
오랫동안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를 기다려온 팬들은 행사 시작 시간인 밤 12시 전부터 삼삼오오 무브 홀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이들은 포토존에서 하스스톤의 '아옳이'로 알려진 VJ김민영과 기념촬영을 하거나 준비된 시연 PC에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베타 버전을 플레이하며 'WOW' 이야기 꽃을 피우는 모습을 보였다.
시계가 자정을 알리자 행사의 사회를 맡은 'WOW' 골수 팬인 개그맨 유민상이 등장하면서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의 막이 올랐다. 이어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관계자들이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으며 이어 퀴즈 이벤트, 응원전, 빙고게임과 댄스경연대회와 같은 참여형 이벤트들이 진행되며 1부 순서가 마무리됐다. 또 'WoW, 몸으로 말해요'에 이어, tvN 코미디 빅리그 '캐스팅' 팀이 등장해 'WOW'를 소재로 한 개그쇼 및 토크쇼를 선보여 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 오는 11월18일 출시.. 새 트레일러도 폭발적 반응>
행사 분위기가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즈음 오리지널 'WOW'의 시네마틱 영상이 상영되면서 팬들의 시선은 더욱 집중됐다. 불타는 성전, 리치왕의 분노, 대격변, 그리고 판다리아의 안개의 시네마틱 영상이 상영된 후, 카운트 다운과 함께 새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네마틱 영상이 최초로 공개되자 팬들은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환호성을 터트렸다.
공개된 영상은 판다리아의 안개 이후 이어지는 새 스토리에 대해 암시하는 내용을 다뤘고, 특히 전설 속에 존재하던 전쟁영웅 '그롬마쉬 헬스크림'과 '굴단'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게 했다. 또 판다리아의 안개의 잔인한 전쟁광이자 전 호드의 수장 '가로쉬 헬스크림'이 등장하는 반전이 선보여지기도 했다. 출시일이 오는 11월18일로 밝혀지자 게이머들의 함성이 또다시 행사장을 떠나갈 듯 울려퍼졌다.
한편, 'WOW'의 새 시네마틱 영상은 블리자드 공식 유투브 채널(http://youtu.be/MnQ69DvgxaY)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또 행사를 통해 함께 공개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을 소개하기 위한 미니시리즈 애니메이션 '전쟁의 군주(Lords of War)' 1화는 다음 링크(http://youtu.be/-lurey0nMqg)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