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히어로, 리얼과 판타지 경계에서 균형잡은 피싱 판타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액토즈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히어로 for Kakao(이하 피싱히어로)'가 게이머들의 뜨거운 호응을 모으며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피싱히어로'는 어떤 재미요소와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비스사인 액토즈소프트를 직접 찾아 이야기를 들어봤다.
리얼 피싱 기반에 판타지를 살짝 더했더니, 피싱히어로!
찌는듯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어 가을을 재촉하던 어느 날, 이젠 눈감고도 찾아갈 수 있는 액토즈소프트 사무실을 방문했다. 익숙한 회의실에서 잠시 기다리자 액토즈소프트 모바일사업부 '피싱히어로' 담당 손동찬 PM이 들어왔고 인사를 나눈 후 곧 인터뷰를 시작 할 수 있었다.
먼저 '피싱히어로'는 어떤 재미요소와 차별화 된 특징을 가진 게임인지 소개해 달라고 하자. 손동찬 PM은 "'피싱히어로'는 엔팝소프트에서 1년간 개발 중이던 리얼 낚시 게임으로 액토즈소프트에서 퍼블리싱을 담당한 이후 약 1년간 캐주얼 요소를 더하고 완성도를 높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두 손을 모두 사용하는 리얼한 조작과 실제 국가 및 지형을 바탕으로 한 낚시 포인트 등 모바일 게임에는 흔하지 않은 리얼 낚시 게임 기반으로 친구들과 강력한 몬스터 피쉬를 잡을 수 있는 협동 낚시 등 판타지가 가미된 재미를 만끽 할 수 있다"고 전했다.
거대한 몬스터 피쉬를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잡는다!
협동 낚시 시스템이 이 게임만의 차별화 핵심인 것 같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하자, 손동찬 PM은 "협동 낚시와 몬스터 피쉬를 내부에서는 '레이드 피싱'과 '레이드 피쉬'로 부른다. 통상적으로 RPG에서 게이머들이 힘을 모아 보스를 공략하는 레이드를 낚시 게임에 맞춰 변형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몬스터 피쉬 외 일반 어종들도 각각 '속도', '힘', '체력', '밸런스' 4가지 특성으로 구분되어 쉽게 낚기 위해서는 '데미지', '당기는 힘', '텐션 유지'등 3가지 특성에 맞춰 자신의 낚시대를 세팅하는 등 RPG의 캐릭터 육성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외형은 낚시 게임이지만 RPG와 닮아 있는 '피싱히어로'. 자신과의 고독한 싸움으로 일컬어지는 낚시를 싱글플레이 전투, 물고기를 몬스터, 낚시대를 무기, 몬스터 피쉬를 레이드 보스, 낚시 포인트를 필드, 협동 낚시를 레이드 전투로 생각하면 이해가 좀 더 쉬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 손 타이밍 낚시에서 업그레이드! 두 손 낚시의 재미!
낚시(조작) 부분에 관한 좀 더 세부적인 추가 설명을 부탁하자 손동찬 PM은 "리얼 낚시 게임을 기초로 한 정통 릴링 방식의 리얼 낚시 게임이다. 초반에는 낚시줄이 끊어지지 않도록 신경쓰면서 감기만 하면 되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강한 특성을 가진 어종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밀고 당기는 심도 있는 조작의 재미를 만끽 할 수 있다.
이어 "모바일 낚시 게임 최초로 완전 자동낚시 기능을 제공하는데 자동 낚시전용 미끼를 사용해야 하는 제약 사항이 있으며 자동 낚시 중이라 하더라도 타이밍을 맞춰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어 조작의 재미는 느낄 수 있다. 자동낚시는 폰을 꺼놓더라도 입질이 있으면 푸시 알람으로 알려주고 바로 낚시를 할 수 있는 등 실제 낚시와 유사하게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한 손으로 폰을 잡고 또 다른 한 손으로 릴을 감았다 풀면서 물고기와 힘을 겨루며 손 안에서 리얼 낚시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레이드 피쉬 등 RPG의 여러 요소들로 판타지 피싱의 재미를 더한 '피싱히어로', 낚시게임의 히어로(영웅)이 되기 위한 준비는 마쳤고 낚시터가 개장하는 시간이 임박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