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피싱히어로 for Kakao'외 6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액토즈소프트의 '피싱히어로 for Kakao', 추콩코리아의 '미검 for Kakao', 옐로우밤의 '퍼즐히어로 for Kakao', 하이원엔터테인먼트의 '레전드오브워 for Kakao', DeNA의 '백만장자 퍼즐여행 for Kakao', 코코네코리아의 '나만의 블링블링 for Kakao', 이노시드의 '동해를 지켜라 for Kakao' 등 총 7작품이다.
< 진짜 낚시게임이 나타났다! 피싱히어로 for Kakao>
액토즈소프트에서 출시한 '피싱히어로 for Kakao'(피싱히어로)는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낚시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의 진행은 이전까지 등장한 낚시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다. 낚시 찌를 던지고 터치 방식의 휠을 움직여 물고기를 낚으면 된다. 다른 낚시게임에서 볼 수 없는 피싱히어로만의 콘텐츠 중하나는 바로 '홀딩'과 물고기의 태세변환이다. 먼저 '홀딩'은 휠을 고정 시키면 텐션이 높아지게 되며, 일정 게이지에서 홀딩을 해제할 경우 물고기에게 더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아울러 피싱히어로의 모든 물고기는 분노, 날뛰기 등의 돌발행동을 통해 게이머의 손을 빠져나가기 위해 노력하며, 이때 스킬을 적절히 활용하면 더욱 손쉽게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또한, 수족관, 낚시 장비, 의상 아이템 등 낚시 외 적인 부가 콘텐츠 역시 잘 구비된 모습이며, 몬스터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 전용 낚시터와 거대 물고기가 등장하는 '레이드 등 그 동안 액토즈에서 선보인 모바일게임과 유사한 던전 콘텐츠 역시 낚시로 구현된 점도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 견공과 함께하는 즐거운 퍼즐 게임 퍼즐히어로 for Kakao>
옐로우밤에서 출시한 '퍼즐히어로 for Kakao'(이하 퍼즐히어로)는 퍼즐과 디펜스 장르가 조합된 독특한 스타일의 모바일게임이다.
퍼즐히어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게임 속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개 즉 견공으로 등장한다는 것이다. 시츄, 시베리안허스키, 스피츠, 리트리버 등 다양한 개들이 검사, 마법사, 궁수 등으로 등장해 게임의 볼거리를 더했으며, 진화를 거듭할 수록 견공이 더욱 강해져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전투의 경우 같은 속성 즉 궁수는 궁수끼리, 검사는 검사끼리 짝을 맞출 경우 해당 직업에 맞는 공격이 시전되며, 시간이 지날 수록 적들의 공격이 거세지기 때문에 빠르게 퍼즐의 짝을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캐릭터 및 장비 강화를 통해 육성의 요소 또한 충실히 구성되어 있는 것도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 무협 웹게임을 모바일로 옮겼다 레전드오브워 for Kakao>
하이원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레전드오브워 for Kakao'(이하 레전드오브워)는 무협 웹게임의 재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네트워크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의 진행은 일반 웹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다. 게이머는 무협 세계의 주인공이 되어 퀘스트를 수행하며 전투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동료(미녀)와 함께 성장해 더욱 강한 몬스터들과 만날 수 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전투보다 직접 조작하는 전투가 더욱 박력이 넘친다는 것이다. 자동전투의 경우 스킬 및 일반 공격이 일정 시간 별로 구현되지만 직접 조작할 경우 실시간으로 공격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던전, 길드, 탈것 등 웹게임에서 흔히 등장하는 부가 콘텐츠 역시 충실히 구현된 모습이며, 던전의 경우 필드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제거한 이후 등장하는 보스와의 전투를 통해 강력한 장비 및 강화 아이템을 제공하여 게이머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 미검온라인이 카카오게임으로! 미검 for Kakao>
추콩코리아에서 출시한 '미검 for Kakao'(이하 미검)은 스마트폰용 MMORPG로 기존의 웹 MMORPG를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작품이다. 미검은 웹게임의 원작을 가진 게임답게 풍부한 콘텐츠는 물론 수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
게임은 진나라 제국 시대 진시황을 도와 천하를 통일한 전쟁의 여신을 찾아 그녀들의 도움을 받아 천하를 통일하는 것이 중심으로, 게이머는 무협 세계 속 영웅이 되어 다양한 미인들을 만나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미인 시스템'이다. 미인은 일종의 동료이자 펫의 개념으로 게이머의 레벨이 높을 수록 더 높은 속성치를 가진 미인과 동행할 수 있으며, 미인도 게이머와 전투, 좌선 등을 함께 하며 능력이 성장한다.
이외에도 게임에는 결혼 하면 부부 동반 경험치가 2배가되는 결혼 시스템, 미인과의 담소에 이어 사랑까지 나눌 수 있는 시스템 등 남녀의 사랑을 주제로하는 다양한 시스템이 등장하는 등 풍부한 콘텐츠 역시 게임의 장점 중 하나다.
< 퍼즐따라 여행하는 세계일주 백만장자 퍼즐여행 for Kakao>
DeNA에서 출시한 '백만장자 퍼즐여행 for Kakao'(이하 백만장자 퍼즐여행)은 퍼즐을 통해 전세계를 여행한다는 독특한 설정을 지닌 퍼즐 모바일게임이다.
퍼즐여행이라는 타이틀 답게 서울부터 시작해 일본, 중미를 거쳐 남미에 이르는 수 많은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 별로 일정 점수 획득, 퍼즐 블록제거 등 다양한 미션이 제공되어 게임의 재미를 더한 모습이다.
게임의 진행은 원, 위안, 유로 등 각 나라별 퍼즐화폐를 이어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4개 이상의 퍼즐을 제거할 경우 한 줄을 완전히 날려버릴 수 있는 지폐가 등장하며, 10개 이상의 퍼즐을 제거할 경우 각 화폐 별로 위인이 등장해 같은 화폐 전부를 제거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모든 스테이지에는 퍼즐을 제거할 수 있는 횟수 즉 턴이 제한되어 있는데 미션을 빨리 깰수록 보너스 타임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때문에 퍼즐의 분포도에 따라 최대한 오래 점수를 얻으며 미션을 해결하거나, 빠르게 스테이지를 완료해 보너스 타임에서 점수를 얻는 등 게이머의 플레이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것도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 퍼즐은 기본 꾸미기가 진짜다! 나만의 블링블링 for Kakao>
코코네코리아에서 개발한 '나만의 블링블링 for Kakao'(이하 나만의 블링블링)은 퍼즐과 캐릭터 꾸미기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본격 여성향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의 진행은 간단하다. 퍼즐을 일일이 제거하는 것이 아닌 터치를 통해 이어있는 퍼즐 전체를 없앨 수 있으며, 퍼즐을 완전히 제거할 경우 더욱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매 스테이지 별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옷을 랜덤 보상으로 받게 되어 캐릭터를 꾸미는 재미 역시 쏠쏠하다.
나만의 블링블링에는 머리, 눈, 코, 입, 상하의를 비롯해 수 많은 꾸미기 아이템이 등장한다. 각 아이템은 게임머니 혹은 레벨 달성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게이머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드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 항해와 공중전을 모두 체험할 수는 있으나…. 동해를 지켜라 for Kakao>
이노시드에서 출시한 '동해를 지켜라 for Kakao'(이하 동해를 지켜라)는 함대를 운용해 해전과 공중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은 크게 4가지 모드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모드 별로 난이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게이머가 지니고 있는 함선의 능력에 따라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함선이다. 일반 함선부터 구축함, 항공모함 그리고 거북선까지 개성 넘치는 외형을 지닌 각 함선은 속도, 발사 스피드 등이 모두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함선은 게임머니 혹은 캐시로 구입하는 것이 아닌 전투 진행 횟수, 일정 레벨 달성, 함선 업그레이드 등 게임의 진행 상태에 따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유료 콘텐츠는 다른 게임에 비해 다소 너그러운 편이다.
각 스테이지는 잠수함을 어뢰로 격추하는 해상전, 공중의 비행기를 격파하는 공중전으로 나뉘어져 있다. 다만 난이도가 낮은 전투를 진행할 경우에도 어뢰의 개수가 제한되어 있는 등 완료하기 상당히 어렵게 구성되어 있어 게이머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