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모바일 RPG가 몰려온다!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몬스터 길들이기 이후 국내 모바일 RPG는 혁신과 발전보다 친숙함과 익숙함으로 어필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미 평준화 된 모바일 RPG 시장에서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맞춘 게임을 출시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최근 등장하는 모바일 RPG는 실시간 파티 플레이라는 시스템 측면보다 눈에 보이는 겉모습에도 신경을 쓰는 모습이다. 특히 8등신의 캐릭터가 아닌 1~2 등신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로 게이머들의 눈길을 붙잡고 있다.
예를 들면, 몬몬몬, 몬스터앤나이츠, 몬스터 친구들이다. 이들은 기존 모바일 RPG에 귀여운 맛을 살려낸 게임들이다. 이전에 출시된 몬몬몬과 몬스터앤나이츠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지만, 색다른 볼거리로 참신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또 금일(29일) 출시된 몬스터 친구들도 이러한 대열에 합류, 출시 전부터 1020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담금질을 거쳤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모바일 RPG 시장에서 모험보다 안전함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럼에도 기존 게임들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자 귀여움으로 어필하는 1020 모바일 RPG의 반란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