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의 스마트폰 최신작, '몬스터헌터: 익스플로어' 한국 출시예정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캡콤은 지난 7월 자사의 신작 스마트폰 게임 '몬스터헌터:익스플로어'를 오는 2015년 출시 예정이라고 밝힌 가운데, 비슷한 시기 한국에서 상표권을 출원 한 것으로 나타나 한국 출시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캡콤은 지난 7월 30일 'MONSTER HUNTER EXPLORE'라는 상표권을 출원해 국내 출시 및 서비스까지 염두에 둔 것으로 보여진다.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단순 상표/저작권 보호 차원의 출원일 가능성도 있으나 '몬스터헌터' 시리즈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겐 희소식에 틀림없다.

'몬스터헌터: 익스플로어'는 캡콤에서 과거 출시했던 iOS버전 '몬스터헌터:스마트'를 최신 스마트폰 환경에 맞춰 리파인(개선) 한 타이틀로 몬스터들로 가득한 섬을 탐험하며 숨겨진 보물을 발견하고 과거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거대 몬스터에 얽힌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수렵/탐사RPG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이 게임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최대 4명까지 헌터들이 실시간 협력 멀티플레이로 사냥 할 수 있다는 것으로 몇 년 전에 비해 높아진 스마트폰 기기 사양과 빨라진 통신환경을 최대로 활용한 것.

일본 현지에서는 각자의 캐릭터 특성에 맞춘 역할 분담과 협동 사냥은 원작 PC 온라인 게임에서 느껴 볼 수 있었던 게임의 핵심적인 재미를 스마트폰 환경으로 그대로 옮겨 놓았다는 호평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캡콤은 출시 전까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게임의 세부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 할 예정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몬스터헌터: 익스플로어 이미지
몬스터헌터: 익스플로어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